현대 마케팅이념의 구성요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현대 마케팅이념의 구성요소

Ⅰ. 소비자지향성

Ⅱ. 기업이익지향성

Ⅲ. 전사적, 통합적 마케팅
본문내용
현대 마케팅이념의 구성요소

현대 마케팅이념을 단적으로 표현하면 소비자 또는 소비자지향을 통한 기업이윤의 확보와 기업의 상품을 시장에 판매하기 위한 전사적 활동의 통합 및 조정이라고 할 수 있으며, 마케팅이념은 기업을 지배하는 하나의 철학적 차원에서 존재하는 것이다. 마케팅이념을 성립시키는 3대 요소로는 소비자지향성, 기업이익지향성, 전사적 ․ 통합적 마케팅 등이 있다.

1. 소비자지향성

소비자지향이란 기업의 관점이 소비자의 욕구나 욕망을 충족시켜 주거나 그들이 지니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는 방향으로 향하고 기업이 이를 실천하는 것을 의미한다. 다시 말하면 소비자 또는 고객을 의식한 기업태도라고 할 수 있다. 기업이 존속하기 위해서는 일정한 이익을 얻지 많으면 안 되고 그것을 위해서는 일정량 이상의 상품이 소비자에 의해서 구매되지 않으면 안 되는 까닭에 기업은 애초부터 소비자 또는 고객의 존재를 의식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현대카드 성공기
  • 현대카드 SWOT 분석S ▶연령대에 따른 세련되고 감각적인 이미지▶현대카드만의 고급 마케팅 전략▶카드플레이트 색상, 모양, 크기 선택가능▶현대계열사 연동 프로모션 가능성▶복수카드 회원들의 높은 충성도▶CSS을 통한 신용심사 기법 강화▶GE와의 Win-Win 전략O▶낮은 연령대의 표적소비자 고객생애가치▶오감소비욕구 경향으로- 소비를 통한 개성 추구 추세- 문화적 가치를 가지는 제품 선호 추세- 정서적 가치를 중요하게 여기는 추

  • [조직행동론] 개인 수준의 측면에서 본 KT&G -민영화, 직무만족도, 동기부여
  • 요소들에 있어 만족/ 불만족을 느끼는 사항들과 업무에 대한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요소를 찾기 위한 많은 communication을 통해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불 만족하는 요소와 그 이유가 무엇인지를 찾아내려 하고, 종업원뿐만 아니라 그의 가족까지 의견교환에 참여시킴으로서 다각도에서 기업과 종업원 간에 나타나는 괴리감을 줄이려는 시도를 알 수 있었다. 만족도/ 스트레스 측면또한 종업원들이 기대하는 기업에 대한 욕구를 찾아 이를 충족시키기

  • [졸업][호텔경영]여행사 인터넷 광고 및 홍보에 관한 연구
  • 현대 기업경영의 주요한 정보자원 습득 및 비즈니스 수행 도구로서의 역할 비중이 커질 것으로 사료된다.) 김영수,호텔 인터넷마케팅에 관한 실증적 사례연구 세종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1996,p.1이러한 시대적 흐름을 타고 대기업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에서도 인터넷 광고홍보, 즉 인터넷 마케팅을 사업적으로 활용하고 웹사이트 구축에 나서고 있으며, 최근 들어 대기업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에서도 인터넷 마케팅 구성요소들을 정리하고 앞

  • [경영성공사례] 본죽 경영분석과 개선방법
  • 나가는 미투 프랜차이즈들 한국식품개발연구원 (1999), 외식산업의 구조와 전망김철호. 2005. 꿈꾸는 죽장수 : 혼을 담은 죽, 본죽 이야기.이진우 『죽 전문점 ‘본죽’ 김철호 사장』,파이낸셜 뉴스, 2007.05.21주순구 『프랜차이즈 리딩브랜드-죽전문점 ‘본죽』이데일리,2007.05. 09김상진『IMF이후 국내 외식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경복논총 Vol. 4, 2000유필화 외 『현대 마케팅론』, 박영사 ,2005경영학으로의 초대, 박영사, 이명호외, 2004

  • [호텔경영]경주 현대호텔 경영분석 및 마케팅전략
  • 1. 경영이념 및 경영목표 2. Analysis 1 상황분석1) 현대 호텔 자원 분석2) 경주 지역 거시 환경 분석3) 국내 호텔 시장 분석2 SWOT 분석 3. STP전략1 호텔의 목표설정2 경주 현대 호텔 시장 세분화1) 인구 통계학적 요소에 따른 세분화2) 외국인 수요동향3 현대 호텔 표적시장 4. 부분별 영업 현황1 객실 부문1) 현대그룹(FIT)2) Package3) 일반회사4) 레저 & 신혼여행5) Walk-in6) Benefit card7) 그룹여행8) 현대그룹(단체)9) 세미나2 식음료 부문3 컨벤션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