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마케팅이념의 구성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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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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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마케팅이념의 구성요소
Ⅰ. 소비자지향성
Ⅱ. 기업이익지향성
Ⅲ. 전사적, 통합적 마케팅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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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마케팅이념의 구성요소
현대 마케팅이념을 단적으로 표현하면 소비자 또는 소비자지향을 통한 기업이윤의 확보와 기업의 상품을 시장에 판매하기 위한 전사적 활동의 통합 및 조정이라고 할 수 있으며, 마케팅이념은 기업을 지배하는 하나의 철학적 차원에서 존재하는 것이다. 마케팅이념을 성립시키는 3대 요소로는 소비자지향성, 기업이익지향성, 전사적 ․ 통합적 마케팅 등이 있다.
1. 소비자지향성
소비자지향이란 기업의 관점이 소비자의 욕구나 욕망을 충족시켜 주거나 그들이 지니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는 방향으로 향하고 기업이 이를 실천하는 것을 의미한다. 다시 말하면 소비자 또는 고객을 의식한 기업태도라고 할 수 있다. 기업이 존속하기 위해서는 일정한 이익을 얻지 많으면 안 되고 그것을 위해서는 일정량 이상의 상품이 소비자에 의해서 구매되지 않으면 안 되는 까닭에 기업은 애초부터 소비자 또는 고객의 존재를 의식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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