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COSTCO 기업분석과 한국진출사례분석및 코스트코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코스트코 미래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07 / 2016.04.07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코스트코 COSTCO 기업분석과 한국진출사례분석및 코스트코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코스트코 미래전망에 대해 총 17 페이지에걸쳐 다각적인 분석을하였습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목차
1. COSTCO 코스트코 소개
(1) 코스트코 기업개요
(2) 코스트코 기업히스토리
(3) 경영철학

2. 시장상황분석

3. 코스트코 한국진출 사례
(1) 한국진출배경
(2) 코스트코 한국진출 성과분석

4. 코스트코의 기업핵심역량

5. 코스트코 현재상황분석

6. 코스트코의 주요 경영전략

7. 코스트코 SWOT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8. 코스트코 STP 전략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시장)
(3) Positioning (포지셔닝)

9. 코스트코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10. 코스트코의 향후전망
본문내용
Costco는 창고형태로 점포를 운영하며 박스 묶음 단위로 판매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이 점포들은 상품이 별다른 표식 없이 팔레트 위에 쌓여있는 모양을 하고 있다. 이렇게 Costco가 대용량의 물건들을 취급할 수 있는 것은 Costco의 경영자들 또한 상품을 대량으로 구매하기 때문에 그 공급자들에 대해 탄탄한 협상력을 행사할 수 있기 때문이다.
Costco의 공급자들의 대량 구매 때문에 공급자들은 단위당 가격은 싸지만 포장 단위는 특별히 크게 만들어진 단위를 생산하도록 공장 운영을 변경해야 했다. 따라서 이러한 Costco의 대용량 판매 때문에 Costco는 한꺼번에 물건을 떼어가는 음식업이나 주류업 종사자, 동네 구멍가게 주인들 등을 주 고객으로 삼는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정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minso2***
    (2016.09.28 23:26:20)
회원 추천자료
  • 코스트코 기업분석 코스트코 경영전략 코스트코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SWOT 분석9/28Costco Wholesale ClubO자사 브랜드 해외 유(有)경험자 증가국내거주 외국인 증가세계 어느 곳에서나 코스트코 회원카드 사용가능 소비자 트렌드의 변화: 트레져헌터공격적 전략 수립 및 점포 확장국내마트의 시장진입: 가격경쟁 유발광고 마케팅 활발한 다른 기업들높은 부동산 가격: 시설 확충 시 고비용환율변동세계적인 경제불황: 소비심리 위축정치적 이해관계 대립T10/28Costco Wholesale ClubStrengthWeaknessOpportunity회원만 누릴 수 있

  • [경영전략]월마트 실적저조 이유와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
  • 분석을 통하여 현재 월마트 코리아의 SWOT 표를 만들고, 이를 바탕으로 하여STP전략과 4P전략을 세우는 순서로 진행될 것이다. ① 인터넷과 통계자료, 신문자료의 분석기본적으로 쉽게 접할 수 있는 인터넷과 신문 등에서 월마트 코리아와 관련된 자료를 수집, 검토하였다. 통계자료는 환경분석의 자료로삼았다.② 기업 공개 자료직접 월마트코리아 본사를 찾아가 마케팅 담당자로부터 현재 월마트코리아가 진행하고 있는 마케팅 전략들과 기타 관련

  • [글로벌 경영 사례] MCM의 세계진출
  • 진출현황2)미국시장 진출배경3)미국시장 환경분석4)SWOT 분석5)마케팅 믹스전략6)STP분석3.결론 MCM이 나아가야 할 방향서 론1.Chapter1Chapter2Chapter3- 1 -이성1)기업선정이유미 글로벌기업이라고 불리고 있는 대기업들은 널리 알려진데다 식상한주제가될 것 같아서 우리에게 밀접하지만 식상하지 않는 품목을 고르다가 패션의아이콘이 되고 있는 MCM을 주목하게 되었다.준 명품이라 불리며 한국 여성뿐 아니라 전 세계에 어디에 내놔도 손색없

  • [국제경영] MCM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전략
  • MCM의 한국 기업으로 다시 태어나다- MCM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전략 -Ⅰ 서론01. 왜 MCM인가02. 기업 선정배경03. 조사방향Ⅱ 본론01. 기업소개 02. 기업제품 MCM 소개03. 시장 환경 분석04. SWOT 분석05. STP 분석06. 4Ps Mix 07. MCM의 성공전략Ⅲ 결론 및 제언Ⅰ. 서론01. 왜 MCM인가?요즘 백화점을 돌아다니거나 신문을 보면 MCM제품을 들고 다니는 대학생들을 자주 볼 수 있다. 경북대학교 내에서도 대학생들이 MCM가방이나 지갑을 들고 다니는 것을 어렵지 않

  • [마케팅] 디지털카메라 `올림푸스` 마케팅전략
  • 한국에서 개발된 디지털 이미지 관련 기술 및 솔루션의 수출을 통해 세계의 기술 표준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새로운 올림푸스의 모습을 제시하는 중요한 도약의 발판이 되고자 한다. 올림푸스 한국은 디지털 컨버젼스 시대의 패러다임을 주도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 개발을 위해 적극적인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ODNK를 통해 보다 한국화되고, 한국기업보다 더욱 한국적인 올림푸스 한국을 만들어갈 것이다.5. 제품분석A. 디자인- 올림푸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