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개발관리에 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18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Ⅱ. 교육훈련
1. 의의
2. 교육훈련의 방법
1) 직장내 교육훈련(O.J.T.)
2) 직장외 교육훈련(Off-JT)
3. 기존 교육훈련의 개선방향
Ⅲ. 경력개발
1. 의의
2. 경력개발의 모형
3. 기존 경력관리의 문제점과 그 개선방향
Ⅳ. 승진관리
1. 의의
2. 유형
1) 직위승진
2) 자격승진
3) 조직변화(oc)승진
4) 역직승진
3. 기존 승진관리의 개선방향
1) 경력관리제도의 마련
2)합리적인 직무분석과 평가 및 인사고과제도의 확립
3)지속적인 인적자원관리방안의 모색
- 본문내용
-
Ⅳ. 승진관리
1. 의의
승진은 조직에서 구성원의 직무서열 혹은 자격서열의 상승을 의미하는 것으로, 지위의 상승과 함께 보수·권한·책임의 증가가 수반된다.
2. 유형
1) 직위승진
직무중심적 능력주의에 입각하여, 직무의 자격요건에 적합한 적격자를 선정하여 승진시키는 방법이다.
2) 자격승진
사람중심적 연공주의에 입각한 제도로, 직무의 내용과 관계없이 구성원 개인의 인적 자격요건(근무연수, 학력, 연령 등)에 따라 승진시키는 방법이다.
3) 조직변화(oc)승진
조직변화를 통한 조직의 직위계층을 늘려 종업원에게 승진의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인사정체·사기저하·이직 등의 방지대책으로서의 성격을 가진다.
4) 역직승진
관리체계로서의 직위, 즉 라인직위 계열(과장→부장→공장장 등)상의 승진을 말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