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공기업 인사관리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Ⅰ. 문제 제기
Ⅱ. 한국공기업인사관리에 관한 고찰
1. 한국 공기업 인사관리의 기본원칙
2. 한국 공기업 인사관련 기구
Ⅲ. 한국 공기업 인사관리의 현실과 문제점
한국 공기업 인사관리 사례
2. 한국 공기업 인사관리의 문제점
Ⅳ. 개선방안 및 결론
인사관리의 개념 및 인사관리의 중요성
조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조직에 투입 된 인적자원을 대상으로 충원, 개발, 활용, 평가, 보상 , 유지, 이직 등의 기능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계획, 조직, 지휘, 조정 통제하는 일련의 활동.
인사관리의 개념
조직은 사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조직의 목표달성을 위한 모든 행위는 사람들에 의해서 이루어진다. 즉 조직의 핵심은 사람이며 조직 목표달성에 대한 성패는 사람들에 의해 결정된다. 따라서 조직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서는 그러한 사람들을 관리하는 것, 인사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이러한 인사관리는 합리적이고 체계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인사관리의 중요성
*
*
*
문제제기
한국의 경우 공기업 인사관리를 합리적이고 체계적으로 운영하기 위하여 관련 지침을 마련하여 인사관리의 기본원칙을 제시하고 인사관련 기구에 관하여 규정하고 있다. 따라서 한국 공기업의 인사관리는 그러한 원칙과 규정에 의하여 이루어져야 한다.
그렇다면 위와 같은 원칙과 규정들은 어떠한 내용들인가. 그리고 실제로 한국의 공기업의 인사관리가 그러한 원칙과 규정들에 의하여 이루어 지고 있는가.
*
한국 공기업 인사관리의 기본원칙
인사
운영
공정
·
투명
사회
형평
성과관리
·
책임경영
다양한
교육
인사운영의 기본원칙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