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의 디젤엔진 차량 배기가스 조작사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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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美 환경보호청(EPA)은 2015년 9월 국제청정교통위원회(ICCT) 조사를 바탕으로 폭스바겐(VW)과 아우디 일부 디젤차량에 질소산화물(NOX) 등 배출 유해가스의 계수를 조작하는 장치(defeat device)*가 장착됐다고 발표폭스바겐의 디젤엔진을 장착한 자동차에서 기준치의 40배가 넘는 배기가스가 발생한다는 사실을 밝혀지면서 논란
미국에 수출한 약 50만대 자동차의 테스트를 통과하기 위해 배기가스 배출량을 조작한 사건
목차
1. 배출가스조작
2. 배출가스 규제란 ?
3. 배출가스 조작 적발
4. 배출가스 조작프로그램
5. 조작이 일어나게 된 배경
6. 일파 만파 악영향
7. 이미 예견된 일
8. 기업 소개
9. 폭스바겐의 설립과정
10. 디젤엔진 ,휘발유 가격, 환경규제의 함수관계
11. 환경 규제에 맞추어 엔진을 재정비했다면
12. 예상되어지는 폭스바겐의 경제적 손실
13. 주가의 하락
14. 이해관계자
15. 한층강화된 연비규제,휘발류엔진 선호도 강화
16. 국내 영향
17. 자동차 시장의 품질불량 사례
18. 나라별 반응
19. 국내 대응
20. 소유주의 피해
21. 폭스바겐의 대응상황
22. 독일 수출산업의 위기 자동차산업의 폭스바겐
23. 국내 기업의 방향
24. 폭스바겐의 2015년 회계 실적
25. 폭스바겐 사건을 접한 네티즌들의 반응과 주가 추세
26. ISO26000 구성요소
본문내용
美 환경보호청(EPA)은 2015년 9월 국제청정교통위원회(ICCT) 조사를 바탕으로 폭스바겐(VW)과 아우디 일부 디젤차량에 질소산화물(NOX) 등 배출 유해가스의 계수를 조작하는 장치(defeat device)*가 장착됐다고 발표폭스바겐의 디젤엔진을 장착한 자동차에서 기준치의 40배가 넘는 배기가스가 발생한다는 사실을 밝혀지면서 논란
미국에 수출한 약 50만대 자동차의 테스트를 통과하기 위해 배기가스 배출량을 조작한 사건

폭스바겐은 미국의 높은 배출가스기준을 맞추기위해
클린디젤이라는 디젤엔진을 발명 → 전부 허위 발표

배출가스 검사를 속이기 위한 의도적인 조작을 한 사실이 발각

→검출된 질소산화물
배출가스는 미국 매연기준(0.05g/mi)의
약 40배를 초과하는 수준

미국 시장은 휘발유 값이 저렴해 주력인 디젤 엔진이 힘을 못쓰는 상황

환경규제가 유로5에서 유로6으로 바뀌었으며 이를 통과하는 것도 어려운데다 더 강력한 환경 규제인 Bin 5규정까지 맞춰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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