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 도시락과 오리온 초코파이의 러시아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0.07 / 2015.10.07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우리나라 식품업체인 팔도 도시락과 오리온 초코파이의 러시아 진출사례에 대해 분석한 자료로 팔도 도시락의 러시아 진출과 SWOT분석 및 4P분석에 대해
서술하였으며, 오리온 초코파이 러시아 진출과 SWOT분석 및 4P분석에 대해 서술한 자료임

목차
I. 팔도 도시락 러시아 진출
- 과정
- 거시환경분석
- SWOT분석
- 4P분석
- 결론

II. 오리온 초코파이 러시아 진출
- 과정
- SWOT분석
- 4P분석
- 결론


III.한국 식품 러시아 진출 종합적인 결론
- 종합적인 결론
본문내용
I. 팔도 도시락 러시아 진출

* 한국 야쿠르트 도시락 진출

0 한국야쿠르트의 라면사업부는 97년 블라디보스토크에 사업소를 개소하는 등 러시아 수출을 본격화했다. 그러나 위기는 곧바로 닥쳤다.

0 러시아 시장의 미래 잠재력에 투자한다는 신념으로 오히려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쳤다. 러시아 경제가 차츰 안정화되면서 한국야쿠르트는 매년 20% 이상의 신장세를 유지해오고 있다.

0 91년 말 오퍼상을 통한 간접수출 형식으로 시작됐다.

0 98년 러시아가 금융위기로 모라토리엄(대외채무 지불 유예)을 선언하기에 이르렀기 때문이다. 당시 대부분의 외국 기업들은 철수했다. 한국야쿠르트는 남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농심 신라면 중국시장진출 사례
  • . 중국시장은 무한하다. 그러나 그 시장이 누구에게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아니다. 중국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중국 유통시장의 특성과 중국 소비자들의 변화를 꿰뚫는 혜안이 필요할 것이다.지지도신라면(농) 13.100%뉴면(빙) 12.100%매운콩(빙) 11.100%콩라면(농) 10.800%너구리(농) 7.100%안성탕면(농) 6.800%스낵면(오) 6.700%삼양라면(삼) 6.300%쇼킹면(야) 6.300%맵시면(야) 5.400%열라면(오) 5.100%핫라면(삼) 3.900%진라면(오) 3%팔도라면(야) 2.200%지지도

  • [대중예술과한류] 러시아의 대중예술과 한류
  • 러시아 TV에 방영되었으며, 러시아 청소년층의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한국 대중 가수들의 노래가 급속도로 번져나가고 있다고 한다. 아직까지 한류라는 현상이 확실히 정착되었다고는 할 수 없겠지만 적어도 그 조짐이 일고 있는 것은 분명하다. 따라서 본 조사에서는 한류의 성공요인과 실패요인을 논하기 보다는 러시아 국내의 대중예술(영화, 음악, 드라마) 시장을 분석해 보고, 한국의 시장 진출사례 와 향후 발전방향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 [경영전략] 삼양라면의 시장 점유율 확대전략
  • 러시아 라면시장의 규모는 97년 약 300억 원 정도로 시장 성장률은 매년 50%정도의 급속한 성장 추세를 보이고 있다. 96년 약 75억 원 정도의 물량을 수출 97년도는 130억 원 정도, 그리고 2000년 2,500만 달러였던 러시아 및 구 소련지역 수출이 지난해 100% 성장한 5,000만 달러로 뛰었다. - 러시아 지역 라면수출 년도별 추이 ●팔도도시락한국기업 - 15 ~ 20루블(600-900원) ●Rolton 베트남과 러시아 합작기업 -

  • [마케팅](주) 농심 신라면 마케팅분석 및 소비자분석
  • 초코파이 외의 다른 수출품들은 구색맞추기 정도로여기도 있을 정도다. 동양제과는 초코파이 하나로 98년 상반기중국시장에서 벌어들은 돈은 약 590만달러(76억원)로 전년동기대비 2배나 증가했다.농심은 60여개국에 수출되고 있는 신라면의 마지막 시장인중국을 정복하기 위해 다양한 판매전략을 계획하고 있다. 이미96년 상하이에 면공장을 완공하고 스프공장도 올 7월에 완공한상태다.한국야쿠르트는 팔도라면 도시락을 러시아에 집중 수출하

  • [마케팅]국제가격전략
  • 초코파이는 타사 유사제품 대비 약 75% 수준의 낮은 가격대를 유지수출입상품의 가격 결정문제를 다룸 해외투자 혹은 라이슨싱 등을 통해 해외에서 생산 판매되는 제품의 가격 결정문제를 다룸세계적인 관점에서 가격전략을 조정하는 문제를 다룸가격전략 수립 시 고려해야 할 환경요소가 보다 복잡하고 다양1절 국제가격전략 특성수출가격결정2절2절 수출가격결정1.기업의 목표와 마케팅 믹스팔도 도시락 러시아 진출 러시아 시장점유율 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