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투자론] 러시아 FDI 해외직접투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3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선정동기
Ⅰ. 러시아 소개
1. 국가개요
2. 러시아 정치동향
3. 러시아 문화
4. 러시아 상관습 및 시장특성
Ⅱ. 러시아 경제
1. 러시아 경제동향
2. 한-러시아 교역 및 투자동향
Ⅲ. 러시아 투자환경
1. 러시아 투자현황
2. 외국인 투자에 대한 개방화 정도
3. 투자매력도
4. 투자 유치 정책
5. 투자 장려/제한/금지 분야
6. 투자 인센티브
7. 러시아 투자진출 시 유의사항
Ⅳ. 러시아 FDI 유치 기업
한국 야쿠르트 도시락
1. 도시락 러시아 진출 과정
2. KOYA, 러시아 FDI의 특징
3. 한국야쿠르트의 성공 요인
4. KOYA SWOT 분석
5. KOYA의 향후 과제
오리온 초코파이
1. 오리온 초코파이 러시아 진출배경
2. 오리온 초코파이 러시아 진출과정
3. 오리온 초코파이의 성공요인
4. 오리온 초코파이 SWOT분석
5. 오리온 초코파이의 향후 과제
시사점
참고
- 본문내용
-
4. 러시아 상관습 및 시장특성
4-1. 상담 요령 및 비즈니스 에티켓
1) 되는 것도 없고 안 되는 것도 없다
일반적으로 이 말은 러시아 사회는 물론 러시아 시장을 가장 잘 표현하는 말이다. 법, 제도의 투명성 미비 및 자의적인 해석 관행 때문에 제도를 엄격하게 적용하면 될 수 있는 일이 없지만, 러시아 바이어들은 법을 우회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 하지만 무턱대고 법을 우회하는 방법에 치중할 경우 큰 낭패를 당할 수가 있기 때문에, 가급적 원칙적인 방향으로 거래를 하는 것이 좋다. 최근 들어서 행정 투명화 및 부정부패척결 등이 주요 사회이슈로 등장하였으며, 원칙적인 거래를 원하는 바이어들이 늘고 있는 현실이다.
2) 대면 상담을 할 기회를 만들어라
다른 국가도 마찬가지이겠지만 러시아에서는 인간관계가 비즈니스 성패를 좌우한다고 해도과언이 아니다. 그냥 한국에서 팩스/전화상 연락만으로 러시아 시장을 진출하려고 하는 사람은 성공 할 수가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러한 원인 중 한 가지는 러시아 업체들이 영세하기 때문에, 사장의 의사결정이 직원의 제안보다 훨씬 중요하기 때문이다.
3) 러시아인의 눈높이에 맞춰라
러시아 사람들은 복잡한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그래서 단순 투박한 것이 의외로 잘 팔려나가는 것을 볼 수가 있다. 러시아에서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러시아인의 눈높이에 기준을 맞추고 이해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4)머리보다 가슴으로 이해하라.
‘러시아는 머리로 이해하지 못한다’는 러시아 속담이 있다. 실제로 러시아 사람들은 작은 일에서도 개인적이고 비공식적인 접촉의 기회를 가질 때 쉽게 가까워지고 신뢰를 얻을 수가 있다. 협상의 중요한 요소들은 비공식적인 자리에서 결정하는 경우가 많으나, 최종 계약을 하는 경우 등에는 반드시 공식석인 자리에서 처리해야 한다.
사업상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에도 곧바로 계약서에 따른 옳고 그름을 따지는 것보다는 먼저 개인적인 관계를 통하여 상호 이해를 구하는 것이 좋다. 러시아 사람들은 비즈니스에서도 개인적인 신뢰를 우선시한다.
4-2. 대금결제
전통적으로 러시아 영세 수입업자들은 4~5만 달러의 소량 주문, 2주 이내의 단기 딜리버리를 선호하는 경향을 보인다. 그러나 최근에는 제 3국을 통한 L/C 베이스 거래가 늘어나고 있어, 對러 수출의 대금결제 안정성이 과거에 비해서 많이 높아진 편이다. 그러나 아직도
- 참고문헌
-
< 참 고 >
➢ 한국수출입은행, 해외경제연구소
➢ 한국무역협회 홈페이지
➢ 한국무역협회 종합 무역정보
➢ 삼성경제연구소 SERI
➢ 러시아 대사관 홈페이지
➢ 일본 미쓰비시 UFJ리서치&컨설팅
➢ Deusche Bank Research
➢ 초코파이홈페이지
➢ 오리온 제과 홈페이지
➢ 초코파이 네이버 공식 카페
➢ 머니투데이 경제뉴스 <[코리아프리미엄]초코파이 '情' 동토를 녹이다> 김지산 기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 조선닷컴 <'코리아 버거' 러시아를 점령하다> 모스크바=정병선특파원
➢ 두산백과사전
➢ KOTRA 러시아·경제 동향 보고서(2010)
➢ 위키피디아 백과사전
➢ EIU Country Risk Service Russia(2011)
➢ IMF, 러시아 연구보고서(2011)
➢ 러시아의 모라토리움선언과 IMF경제정책
➢ Russian Federal Statistics Service
➢ 네이버 블로그/sbcmarketing?Redirect=Log&logNo=140066484127
➢ 산업은행경제연구소 러시아 보고(2010)
➢ 한국야쿠르트 홈페이지
➢ 러시아 시장의 강자 도시락(2009)
➢ 현대경제연구소 러시아 진출
➢ 팔도 도시락 러시아 시장진출 성공사례, 윤정룡
➢ 21세기, 학국은 왜 러시아 인가? - 삼성경제연구소, 홍완석 2005.08.31
➢ 윤정혁, 「러 인스턴트면류 시장 연간 30% 증가세」, KOTRA 모스크바무역관
➢ JP 모건 투자회사, 러시아 투자 보고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