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대우종합기계의 사례를 통한 중국진출전략- 현지화 및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01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기업개요 - 대우종합기계
2. 현지시장분석 - 중국
3. 현지시장 소비자분석
Ⅲ. 본론ⅱ
1. 현지시장 STP
2. 현지시장 5P 전략
3. 캐터필러
Ⅳ.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세계의 글로벌화는 이제 막을 수도 막아서도 안 되는 대세가 되어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서 이제 경제에 있어서의 국경은 그동안의 보호 장막이 아닌 어쩌면 거추장스러운 짐이 되어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예전의 소극적인 국가간의 거래로부터 시작한 수출에서 이제는 해외직접투자, 라이슨싱, 프랜차이징과 같은 각종 국제경영이 눈부시게 증가 발전해 나가고 있고, 이러한 환경 하에서 이제 해외직접투자는 예전의 임금 절감이나 원자재 비용 절감과 같은 위한 도피형 기업투자가 아니라 기업의 장기적 전략상 중요한 핵심우위요소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어떠한 곳에 어떠한 방법으로 얼마의 예산을 들여 투자하느냐는 이제 기업의 사활이 걸릴 정도로 막중한 과제가 되어가고 있고, 이러한 환경에 맞추어 많은 기업들이 수많은 경영기법들을 개발하여 이에 대처하고 있으나 이러한 해외직접투자의 존망은 많은 외부요인과 내부요인이 서로 상호 작용하여 판가름 나기에 기업은 내부 관리뿐 아니라 외부 환경에 대한 유연성과 대처능력까지도 길러야 살아남을 수 있다.
참고문헌
이장로, 신만수(2003), 국제경영, 홍문사.
박찬수(2002), 마케팅원리, 법문사.
중앙일보(2002), 니하오 중국 경제, 중앙M&B.
이기동(2001), 한국의 대 동아시아 해외직접투자와 결정요인, 경영경제 제34권 제1호(2001. 2) pp.127-150.
김경(2001), 한국기업의 해외현지법인 성공과 실패 결정요인 비교분석, 경영경제 제34권 제2호 (2001. 8) pp.17-29.
코트라 서부대개발 사이트 http://www.kotra.or.kr/main/common_bbs/bbs_list.php3?board_id=57
중국건설기계망 http://www.cncmc.com/xinwen/test/newslist.asp?id=3568
중국 복건성 무역 정보 사이트 www.chinara.co.kr
대우연대유한공사 홈페이지 http://www.china-daewoo.com/pages/sales/sales.htm
상주현대공정기계유한공사 홈페이지 http://www.hyundai-cn.com/model2.htm
캐터필러 홈페이지 http://www.caterpillar.com/about_cat/cat_worldwide/06_china/china.html
고마츠 홈페이지 http://www.komatsu.com.cn/dailidian.htm
히타치 홈페이지 http://www.hitachi-kenki.com.cn/distribution/net.htm
2002년11월7일 신문기사 http://www.mk.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 피앤지 P&G의 해외진출 사례
  • 마케팅전략분석(4P)3. P&G의 중국 진출사례4. P&G의 러시아 진출사례 5. P&G의 일본 진출사례Ⅳ. P&G의 한국진출사례1. 기업소개(1)한국P&G현황(2)한국P&G연혁2. P&G의 전략 분석(1)경영의 현지화(2)다른 분야로 사업다각화 시도하지 않고 주력상품에 집중.(3)브랜드 매니지먼트 시스템(4)소비자 니즈 파악3. 마케팅 전략 사례4. 유통전략(1)한국 P&G의 SLOG프로그램(2)EDI와 WOM 5. 경쟁사 분석(1)유니레버(2)유한 킴벌리Ⅴ. 사회공헌 및 향후전략1. 국제활동2.

  • [경영학] 한국기업의 동남아 진출의 사례와 성공방안
  • 현지화 사례와 적응방안 앞으로 대책 등을 논의하고자 한다.1. 우리나라 기업이 해외로 진출한 사례6600여 개 기업이 6대주의 81개국에 진출해 있는데, 그 중 4500여 개 기업이 아시아 16개국에 집중되어있다. 그 뒤를 이어 미주 지역과 유럽 지역이 우리 나라 기업들의 활발한 경영 무대가 되고 있다. 우리 나라 기업이 가장 많이 진출해 있는 해외도시 :중국산둥 반도의 항구 도시 칭다오->전자, 통신 장비, 전기 기계 등을 주요 업종으로 한 900여 개 기업이

  • [경제학] 국제경영-글로벌 경영의 전략과 중요성
  • 경영전략이라고 하였다. (4) H. Igor Ansoff의 정의거시적 차원에서 전략의 개념을 정립하였는데, 경영전략은 변동하는 기업환경속에서 기업의 생존과 성장을 위해서 환경에 적응 및 대응하기 위한 방향의 설정과 그를 위한 수단의 선택과 관련된 의사결정이라고 정의하였다. 요컨데 경영전략이란 기업의 기본적인 장기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하여 환경과 기업의 능력을 최적으로 결합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다. 2.국제경쟁전략의 의의

  • [국제 경영을 위한 성공적 협상 전략] 국제 경영을 위한 성공적 협상 전략
  • 대우자동차는 값싼 노동력과 생산기술을 제공한 전략적 제휴이다.둘째는 제 3 국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두 개 이상의 글로벌기업이 손을 잡는 것이다. 이 같은 국제판매제휴는 원전, 발전소, 시멘트공장 건설과 같은 대형 플랜트 판매에서 많이 볼 수 있다. 한국의 원전건설에 ABB와 GE가 공동마케팅을 하는 것이 좋은 예이다. 또한 이라크 전후 복구사업에 두산중공업, 한전, 벡텔 등이 손을 잡고 공동수주활동을 하는 사례를 많이 볼 수 있다.전략적 제

  • [국제경영] 두산인프라코어의 글로벌 전략
  • 전략 (4) 진출 성과평가2-4. 두산인프라코어의 유럽시장 진출사례(1) 진출동기(OLI Theory 이용)(2) 진출과정(연혁)(3) 성공전략 (4) 진출 성과평가2-5. 두산인프라코어의 M&A 전략(1) M&A의 전개 과정(2) M&A로 인한 이득2-6. 대우 M&A 사례와의 비교분석 및 평가 (1)대우의 해외 네트워크 및 주요 해외투자(2)해외투자의 과정(3)해외법인들에 대한 출자회사들(4)자금조달방법과 부채(5)대우 세계경영의 평가(6)두산 인프라코어와의 비교(7)종합적 평가3. 결론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