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경제 본문내용요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7.25 / 2015.07.25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본문내용
1 유럽 연합(European Union : EU)
1) 유럽연합의 연혁
- 유럽연합(EU)이 태동하기 시작한 시기는 제2차 대전이후.
- 1950년 프랑스 외상 Schuman의 제안에 따라 1951년 6개국이 유럽석탄철강공동체 (ECSC) 결성
- 1975년 로마협약에 의하여 유럽원자력공동체(EEC) 출범
- 이와 함께 유럽원자력 공동체(EURATOM)가 설립
- 1967년 EEC는 유럽원자력공동체 및 유럽석탄공동체와 통합 유럽공동체(EC)로 됨.
- 1991년 EFAT와 유롭경제지역(EEA)협정 체결

2) 유럽연합의 통합과정과 내용
첫째, EEC 시기
- 1975년 로마협약에 의하여 EEC가 결성된 이후부터 EC로 통합된 후 약 1년까지의 기간 은 관세동맹 추진시기였다.
둘째, EC 시기
- EEC가 EC로 통합된 후 약 1년 후인 1968년부터 1992년까지의 기간은 공동시장 추진시 기였다.
셋째, EU 시기
- 1993년 1월 EU가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단일시장이 완성됨에 따라 1993년 11월 유럽 연합(EU)을 발족하고 단일유럽을 위한 과정이 시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경제학 콘서트 -독후감-
  • 경제학 교양서들과 달리, 《경제학 콘서트》는 우리 생활과 밀접하지만 제대로 알지 못했던 가격차별화, 게임이론, 정보의 비대칭, 비교우위 등 중요한 경제 이론들을 어려운 용어 없이 쉽고 자세하게 알려준다. 그렇기 때문에 경제 지식이 전무한 사람이라도 어려움 없이 술술 읽을 수 있다. 본문에서는 재미있는 일러스트를 적절히 활용하여 지루할 틈 없이 유쾌하게 읽을 수 있도록 편집했다. 또 각 장의 말미에 그 장의 핵심 내용을 요약 정리함으로

  • [졸업논문][회계학] 세금제도의 개편
  • 내용을 기반으로 내용을 구성했고, 글로 구성된 내용을 알아보기 편하도록 표로 요약․정리하여 글을 전개했다.제Ⅱ장 서민․중산층 세제지원 확대제1절 영세 자영업자 지원영세 자영업자에 대한 적극적인 세제지원을 통해 “세금이 회생의 걸림돌이 되지 않는 여건”을 조성. 사업실패 후 세금이 체납되는 경우 사업 재개시 사업자등록증발급 및 금융기관 이용에 어려움이 있었음.1. 폐업한 영세 개인사업자의 경제활동 재개 지원 현행으로는 현

  • 국가 성격의 변화와 행정이론의 변화 독후감
  • 경제발전에 의하여 행정의 역할과 기능은 증대되고 영향력은 막강해져온 데 비해, 정치는 억압받고 민주화되지 못했기 때문에 행정을 주도하기는커녕 견제하는 마지노선의 기능마저 제대로 수행하지 못했던 것이다. 6월 항쟁 이후 최근에 이르러서야 정치의 영향력이 차차 증대되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커져 본질적인 균형을 맞추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살펴볼만한 것이 제3장 행정이념일 것이다. 현대사의 암흑기 속에서 민주성과

  • 한국 경제 성장 요인
  • 경제개발계획을 시행한다. 군사 쿠데타로 권력을 잡는 데 성공했기에 정통성이 부재했으므로 그들은 경제 성장에 집중했다. 박정권의 경제 개발정책은 그 내용과 실행에서 케네디 행정부의 대한정책의 영향을 받았다. 그들은 처음부터 ’발전의 시대‘ 라는 구호를 내걸고 제 3세계에서 공산주의에 대한 우월성을 군사력이 아닌 경제 부흥을 통해 입증하기를 원했다. 이는 직접 침략보다 경제 실정에 따른 불만과 이로 인한 정치적 불안정이 공산주의

  • 독후감 마켓3 0 Market3 0 Philip Kotler
  • 세계의 등장3.0시장은 소비자들의 행동방식이나 태도의 변화에 크게 영향을 받는 시대다. 보다 세련되고 복잡해진 형태의 ‘소비자 중심 시대’라고 볼 수도 있다. 소비자가 협력 마케팅과 문화 마케팅, 영성 마케팅을 전보다 더 많이 요구하는 시대이기 때문이다.뉴 웨이브 기술은 정보와 아이디어, 여론의 폭 넓은 유포를 촉진하고, 그 덕분에 소비자들은 가치 창출에 협력할 수 있다. 기술은 정치와 법률, 경제, 사회문화 지형의 세계화를 주도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