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 조선해양 기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STX 조선해양
기업분석
- 목 차 -
Ⅰ. 사례선정동기
Ⅱ.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주요연혁
3. 주요산업부문
Ⅲ. 경영환경분석
1. 거시환경분석
정치
경제
사회/문화
환경
기술
2. 미시환경분석
기업내부
경쟁사
잠재적 경쟁사
공급자
소비자
대체재
Ⅳ. 본문
1. 대차대조표
2. swot 분석
3. 문제의 확인 및 정의, 문제 해결방안
4. 성공요인 분석
5. 현재의 도전 및 향후 과제
Ⅴ. 결론
1. 내용요약
2. 문제해결이 조직에 미칠 수 있는 영향
3. 시사점 및 기업에의 제언 등을 포함
Ⅵ. 기타
1. 참조자료
Ⅰ. 사례선정동기
우리나라는 분단이후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서 비약적인 경제 발전을 이루었다. 특히, 수출 과 수입 즉 무역이 큰 원동력이 되었고 이를 통해 경제 발전을 이룰 수 있었다. 이처럼 우리나라는 예로부터 무역에 많은 집중을 해왔다. 특히, 해상 무역왕 장보고는 “바다를 지배하는 자가 곧 제국을 지배할 것이다.” 라는 말을 남기기도 하였다.
그만큼 무역에 있어서 가장 영향력 있는 것이 해로(海路)를 통한 무역이다. 우선, 무역을 잘하기 위해서는 그에 걸맞는 선박이 있어야 한다. 3면이 바다인 우리나라 에서의 배건조는 다른 여러 나라보다 유리했고, 그렇게 우리나라의 조선산업은 발전하였다.
조선산업은 1980년 무렵부터 고속성장을 해왔다. 우리나라는 1993년에는 조선 수주량 최대의 일본을 제치고 세계시장 점유비 37.8%를 기록하며 세계최대선박 생산국이 되었다. 그러면서 자연히 국내 조선기업들의 경쟁이 치열해졌다.
배는 모든 ‘공학 기술’의 집약체이다. 배가 없이 ‘무역’ 을 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이런 배를 만드는 ‘기업’ 을 조사하려고 하였다. STX조선해양은 삼성중공업, 현대 중공업 등 큰 대기업 틈 속에서 꾸준히 성장해왔다.
2001년 공식 출범뒤 10년만에 그룹 자산규모 재계12위에 등극할 만큼 놀라운 성장신화를 이루었다. 최근 크루즈산업, 등 많은 변화를 하며 발전을 이루고 있는 STX의 성공이유를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Ⅱ. 기업소개
1. 기업개요
① CEO : 강 덕 수
② 본점 소재지 : 진해시 원포동 100번지
③ 자본금 : 1493억 원 주식회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