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역대 대통령 리더십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7 / 2019.12.24
- 4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언
본언
1. 변혁적 리더십 판단의 하위구성요소.
2. 국외 성과 지향적 리더십 판단의 하위구성요소.
3. 국내 경제발전·국정안정 성과 지향적 리더십의 판단기준의 하위구성요소.
전두환
1. 변혁적 리더십 판단의 하위구성요소.
2. 국외 성과 지향적 리더십 판단의 하위구성요소.
3. 국내 경제발전·국정안정 성과 지향적 리더십의 판단기준의 하위구성요소.
노태우
1. 변혁적 리더십 판단의 하위구성요소
2. 국외 성과 지향적 리더십 판단의 하위구성요소
3. 국내 경제발전·국정안정 성과 지향적 리더십의 판단기준의 하위구성요소.
김영삼
1. 변혁적 리더십 판단의 하위구성요소
2. 국외 성과 지향적 리더십 판단의 하위구성요소 - 대북 정책과 대미외교를 중심으로
3. 국내 경제발전·국정안정 성과 지향적 리더십의 판단기준의 하위구성요소.
김대중
1. 변혁적 리더십 판단의 하위구성요소
2. 국외 성과 지향적 리더십 판단의 하위구성요소
노무현 대통령
1. 변혁적 리더십 판단의 하위구성요소
2. 국외 성과 지향적 리더십 판단의 하위구성요소
3.국내 경제발전· 국정안정성과 지향적 리더십의 판단기준의 하위구성 요소
- 본문내용
-
서 언
현재 역대 대통령을 평가하는 많은 분석 틀(Frame work)이 발표되고 그 틀을 이용하여 대통령 리더십에 대한 연구가 이루어져 왔다. 여론조사를 통한 평가와 개인의 의한 평가, 유형별 분류를 통한 평가(James David Barber)등이 그 예이다. 하지만 이번 대통령 리더십 유형 분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여론 조사나 개인의 평가를 통한 수집된 자료를 통해 대통령의 행태를 설명하고자 하는 것이 아님을 밝힌다. 역대 대통령의 리더십 유형을 시각적으로 한눈에 알아볼 수 있고 유형별 분류를 목적으로 함을 밝힌다.
대통령은 급변하는 국외 정세 뿐만 아니라 국내 정세에도 신속하고 합리적인 대응을 해야 한다.특히 지금과 같이 외부환경의 급격한 변화속에서는 대통령 뿐만 아니라 자유경쟁시장에서의 리더도 변혁적 리더의 자질을 갖추어야만 살아 남을 수 있게 되었고 그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자신의 리더십을 효과적으로 발휘 할 수 있음은 그 전의 수많은 리더십의 선행연구를 통해서 밝혀진바 있다. 따라서 본 필자는 리더십의 유형별 분석의 가장 중요한 축은 변혁적 리더 지향성이라 판단하여 X축에 두고 Y축에는 대통령은 사적인 리더십과 비교하여 다분히 공적인(Public) 부분을 고려하여 국외의 여러 국가와의 외교정책 및 교류를 통해 이룬 성과와 국내 경제 발전 및 국정 안정의 성과를 판단하여 국 內(내)·外(외) 성과를 비교하여 보다 높은 성과를 보여준 쪽이 어느 쪽인가를 근거로 역대 대통령의 국내 발전 성향이 강한가, 외교적인 성과중시 성향이 더 강한가를 분류하기 위하여 위의 두 분류유형을 Y축에 두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