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실무] 지산미디어 `I-ROBO` 중국수출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5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소개동기
Ⅱ. 회사 소개(지산미디어)
Ⅱ-1. 회사 개요
Ⅱ-2. 회사 연혁
Ⅱ-3. 사업 부문
Ⅲ. 교육용 로봇 I-Robo의 수출배경
Ⅲ-1. 국가사업의 일환으로서의 과학창신 운동
Ⅲ-2.중국과학기술협회 제2회 청년학술년회가 북경에서 열림
Ⅲ-3.강택민, 중국 과학,교육으로 나라발전 전략 실시
Ⅲ-4. 중국 시장의 특징
Ⅲ-5. 중국의 사회 문화적 요구
Ⅳ. 수 출 계 약
Ⅳ-1. Inquiry ( - )
Ⅳ-2. Offer (중국 - PROFOMA INVOICE로 대체함) ( 한국 - SELLING OFFER)
Ⅳ-3. Contract ( 1년간 포괄적 독점 판매 계약 )
Ⅳ-4. 제 조건
Ⅴ. 무 역 실 무
Ⅴ-1. 신 용 장
Ⅴ-2. 신용장 포함내용에 대하여.
Ⅴ-3. 세 부 내 용 (ISSUE OF A DOCUMENTARY CREDIT)
Ⅴ-4. 첨 부 서 류 (DOCUMENTS REQUIRED)
Ⅴ-5. 기타 Beneficiary Certificate / Confirming (SHIPING SCHEDULE)
Ⅵ. 실무적 TIP`s (지산미디어 ‘이석천대표’ 인터뷰 중)
본문내용
Ⅰ. 소개동기

동아시아의 무역거래를 살펴보면 전체 무역거래의 98%가 일본, 중국, 한국과 관련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동아시아의 거의 모든 무역이 한․중․일 삼국에 의해 형성되고 있는 것이다. 일본은 기술면에서 우위에 있고, 중국은 많은 인구로 인한 값싼 노동력에서 큰 강점을 가지고 있다. 여기서 우리나라는 까다로운 수요자층이 확보되어 있는 일본보다는, WTO의 가입으로 무역장벽이 낮아지고 있고, 10억의 거대인구에 아직 국제적인 수준의 고도화된 수요자층이 형성되어 있지 않은 對중국무역에의 가능성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 한국과 중국의 교역은 날로 증가추세에 있으며 상호 밀접한 관계를 형성해 나가고 있다. 여기서 우리는 무역 관계에 있어서 매우 중요해진 중국에 대해서 알아야 할 필요성이 생긴다. 지금부터 우리 9조는 지산미디어라는 회사가 실제로 중국의 한 기업과 무역을 하고 있는 과정을 따라가 보면서 중국과의 무역의 실제를 살펴보고자 한다. 아울러 우리나라 대기업과 작은 중소업체가 하는 무역관행은 다소 차이가 있다. 우리는 대기업과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는 중소기업에서의 무역관행 및 그 어려움에 대해서도 짚어보고자 한다.

Ⅱ. 회사 소개(지산미디어)

Jisan Media(주)는 2000년에 설립된 매출 규모 10억 안팎의 중소기업이다. 현재 9명의 직원에 의해 꾸려나가지고 있는 지산미디어는 회사 초기에는 PC카메라 제조 및 유통하고 전화기기 등의 통신기기에 들어가는 하드웨어 등을 취급하는 회사였다. 그러나 현재는 RFID 관련 사업과 무선공중전화기 사업이 주가 되고 있다. 또한 2003년부터 무역관련 업무를 시작하였는데 현재 종합상사와 비슷하게 그 무역 업무를 하고 있다. 회사의 개요, 연혁 및 구체적 사업부문은 다음과 같다.

Ⅱ-1. 회사 개요

∙회사명 : 지산미디어 주식회사
∙설립일 : 2000년 9월 9일
∙대표자 : 이 석 천
∙소재지 : 서울시 금천구 독산동 301-20층
∙연락처 : (Tel) 02)862-0390 (Fax) 02)862-039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역섬유산업 비즈니스 활성화방안
  • 무역협회http://www.koreaexim.go.kr/ 한국수출입은행http://www.textile.or.kr/ 한국섬유개발연구원http://www.textopia.or.kr/ 섬유정보센터http://www.ytn.co.kr/ YTN뉴스http://www.basichouse.co.kr/olympic/main.asp 베이직하우스 Re-T Olympichttp://www.쵸재깅.com/toproad 정상길님 미니홈피(현 한국패션마케팅연구소 소장/충남대 생활환경대학 의류학과 겸임교수)Fashion Channel 5월호http://www.fashiongio.com/ 패션지오http://www.appnews.co.kr/ 어패럴뉴스http://www.edutex.or.kr/intro/cont.html 섬유패션인력양

  • [국제경영학] LG전자의 브라질 진출사례
  • 무역경영사, 2000, p.254이를 바탕으로 이후 경쟁업체들과의 경쟁적인 가격인하 속에서 시장점유율을 계속 높여 나갈 수 있었다. 이 기간 동안 LG는 250%의 성장률을 기록한데 비하여 경쟁업체들은 같은 기간 동안 소니(-46.9%), TCE(-33.8%), 필립스(-15.8%), Videocompo(-1.4%) 등, 다른 업체들은 상당한 수익률 감소를 나타냈다. 브라질의 전자부품 산업현황. 김승옥. Kotra HomepageLG전자가 브라질 시장 경쟁속에서 맞은 최대의 위기는 브라질의 외환위기였다. 1998년 12월, 2

  • [재무회계] M&A의 회계처리
  • 중국으로 넘겨주면 막대한 국부가 유출된다고 강조하였다. 그러나 하이디스 (하이닉스의 디스플레이 부분산업) 는 하이닉스의 자금사정을 이유로 인해 중국의 BOE그룹으로 매각되었고, 결과적으로는 국부의 유출이라는 심각한 결과를 낳은 채 회사가 문 닫을 위기에 처해있다. 현재 BOE는 하이디스의 모든 기술력을 중국으로 이전시킨 후 완전히 투자를 끊어 버렸다. BOE 하이디스는 기술개발을 위한 대출조차 받을 수 없는 상태라고 한다. (매일경제)이

  • 전 세계의 식량위기 대응책
  • 무역기구(WTO), 유럽연합(EU) 등을 의식해 공적인 구속력을 갖는 문서에 local(지역)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을 기피하고 있다”고 말하는 등 무역거래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었다. 국가(지방자치단체)의 보조금 성격이 드러나면 국제거래에서는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러한 난점을 극복하고자 런던 캠든 구청은 다른 묘안을 짜냈다. 이 점을 생각해 캠든 구청은 먹을거리 공급기업과 새로 계약을 맺을 때, ‘로컬’이란 말 대신 ‘season

  • [G20정상회의]서울G20정상회의, 서울선언, 서울액션플랜에 대한 분석-G20정상회의 서울선언, G20정상회의 서울액션플랜-
  • 실무 인사들이 막판 진통을 겪은 것이 알려지면서 서울선언 내용에 관심이 더욱 고조됐다. 발표된 서울선언의 핵심 내용은 환율과 국제 무역수지 가이드라인이다. 여기에 세계 경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개발도상국 및 후진국 지원 방안이 추가됐다.하지만 이번 서울에서 열린 제 5차 G20 정상회의는 각국의 첨예한 환율 갈등을 해소하지 못하고 과제를 내년으로 넘긴 채 마무리됐다. 서울에서 확실한 성과를 기대했던 만큼 우리로서는 아쉬움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