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사회적책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5 / 2019.12.24
- 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기업의사회적책임 특징, 장단점, 기업의사회적책임 사례 조사
- [기업의 사회적책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주요내용과 사례를 들어 설명해 보시오
- 기업의사회적책임의 개요, 현황, 국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사례
- [기업의사회적책임, 윤리경영, 기업윤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정의, 분류, 중요성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내용, 찬반론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실천 방안(사례 중심)
- [기업의사회적책임, 기업윤리, 윤리경영]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배경, 중요성, 기업윤리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긍정론, 부정론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과제 분석
- 목차
-
1. 사회적 책임에 대한 반대론
2. 사회적 책임에 대한 찬성론
- 본문내용
-
1. 사회적 책임에 대한 반대론
1) 아담 스미스: 자본주의 시장 경제에서 각 개인은 자신의 이익을 추구한다. 그러나 자신의 이익에 대한 진지한 모색은 자연스럽게 혹은 필연적으로 그로 하여금 사회에 가장 이득이 되는 고용책을 선호하도록 이끌어 준다. 자본주의 시장 경제를 이끄는 '보이지 않는 손'을 통해 개별 행위자들은 그들이 의도하지 않았던 사회적 선(social good)에 봉사하는 것이다. 즉 개별 행위자들이 사회적 선을 염두에 두지 않고 행동한다고 해서 사회가 나빠지는 것은 아니며, 오히려 더욱 효과적으로 사회적 선을 성취한다. 따라서 아담 스미스는 이윤극대화 지향 이상의 사회적 책임론을 반대한다.
2) 밀턴 프리드만: 프리드만은 기업의 소유와 경영을 분리한다. 경영인은 소유자의 피고용인이다. 그들에게는 소유자의 자본이 신탁되어 있는 바, 이러한 신탁은 자본의 증식을 위해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3주차 2강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왜 중요한가를 기업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기업의사회적책임, CSR, 사회적책임,국내 기업의 사회공헌 실적,기업의 사회적책임에 대한 문제점,기업의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기업
- 경영학개론 1공통) 언론 및 주변에서 관찰할 수 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을 소개하고, 해당 활동이 기업의 재무적 성과와 어떤 관계가
- [경영학개론] 언론 및 주변에서 관찰할 수 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을 소개하고, 해당 활동이 기업의 재무적 성과와 어떤 관계가 있는지 설명
- (경영학개론) 언론 및 주변에서 관찰할 수 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을 소개, 해당 활동이 기업의 재무적 성과와의 관계 설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