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사회적책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5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회적 책임에 대한 반대론
2. 사회적 책임에 대한 찬성론
본문내용
1. 사회적 책임에 대한 반대론

1) 아담 스미스: 자본주의 시장 경제에서 각 개인은 자신의 이익을 추구한다. 그러나 자신의 이익에 대한 진지한 모색은 자연스럽게 혹은 필연적으로 그로 하여금 사회에 가장 이득이 되는 고용책을 선호하도록 이끌어 준다. 자본주의 시장 경제를 이끄는 '보이지 않는 손'을 통해 개별 행위자들은 그들이 의도하지 않았던 사회적 선(social good)에 봉사하는 것이다. 즉 개별 행위자들이 사회적 선을 염두에 두지 않고 행동한다고 해서 사회가 나빠지는 것은 아니며, 오히려 더욱 효과적으로 사회적 선을 성취한다. 따라서 아담 스미스는 이윤극대화 지향 이상의 사회적 책임론을 반대한다.

2) 밀턴 프리드만: 프리드만은 기업의 소유와 경영을 분리한다. 경영인은 소유자의 피고용인이다. 그들에게는 소유자의 자본이 신탁되어 있는 바, 이러한 신탁은 자본의 증식을 위해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