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론] KTF사의 소비자인지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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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ecutive Summary............................................................. 1

I. Research Purpose and Objective.............................. 3
I.1 Research Purpose
I.2 Research Objective

II. Research Design......................................................... 4

III. Finding......................................................................... 7

Ⅳ. Time and cost estimates........................................... 8


Appendixes............................................................................ 9

Appendix 1 Gantt chart
Appendix 2 설문조사서
Appendix 3 번호이동성제도
Appendix 4 KTF사와 SKT의 새로운 서비스 경쟁
Appendix 5 KTF사와 SKT사의 서로의 요금제 비교
Appendix 6 KTF사의 2003년도 서비스 품질등급 인증 결과
본문내용
Executive Summary;


2004년 1월 번호이동성제도 실시와 함께 KTF사는 시장점유율을 높이고자 각종 서비스를 개선시켰다. 하지만 타사와의 경쟁에서 우위에 서기위한 서비스 품질 개선은 품질의 우수성에 대한 기대만큼의 결과를 얻지 못하였고 결국 무의미한 마케팅에만 모든 기력을 낭비한 셈이 되었다. 게다가 2004년 7월부터는 KTF사의 고객들도 번호이동성제도를 실시함으로 KTF사는 기존고객 유지에도 큰 힘을 기울여야 할 상황에 이르렀다. 우리 팀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SURVEY조사를 실시하여 KTF사의 마케팅에 어떠한 문제가 있는 지를 찾아내고 그동안 간파하지 못했던 고객들의 불편사항도 조사를 하도록 하겠다.

번호이동성제도 실시 이후의 KTF사의 변화에 대하여 소비자의 인지도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직접적으로 소비자와 부딪혀보는 방법이 제일 확실한 방법이다. 우리 팀은 이동통신사들이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에 대한 이해력이 가장 높은 20~30대의 대학생 및 직장인을 대상으로 SURVEY조사를 실시하여 KTF사의 서비스 인지도를 조사해 볼 것이다. 기간은 5월 1일부터 31일까지 1개월 간 수도권지역의 대학교와 주요 번화가에서 실시할 것이다.

우리 팀은 이 조사를 통하여 이동통신 기기 구입시 고객의 서비스 품질의 구입 동기 가중치와 KTF사의 서비스 인지도, 서비스 품질 정도 / 기대를 알 수가 있다. 이 자료는 KTF사의 앞으로의 마케팅 수립에 있어서 확실한 방향을 제시해 줄 것이며 더나아가 새로운 고객 창출과 기존고객 유지에 확실한 도움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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