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촉진-마케팅전략수립과 환경분석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30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 마케팅과 전략적 계획
♦ 마케팅 전략 수립 절차
Ⅰ.마케팅 계획 수립
Ⅱ.마케팅 환경 분석
Ⅲ. 마케팅리서치
- 본문내용
-
PRODUCT
▪concept(제품의 개념,특성)
▪PLC(Product Life Cycle):도임기->성장기->성숙기->쇠퇴기
▪Nwe Product(신제품)
신제품계발단계 : 아이디어착안->아이디어심사->컴셉의 개발과 시험->
마케팅전략수립->사업성분석->신제품개발->시험마케팅->상품화
▪BRAND:브랜드를 통한 차별화(현대에는 제품보다 브랜드를 통한 구매가 큼)
▸ PRICE
▪가격은 마케팅 믹스의 요인들 중에서 가장 쉽게 변화시킬 수 있는 융통성 있는 변수
▪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중요한 변수
소비자가 가장 예민한 부분으로 Target을 잡는 기업이 많음
▪경쟁자들 간에 가격경쟁을 야기
▪Porter의 cost leadership
▪가격할인, 가격프리미엄
▸ PLACE
▪위치, 유통체계, 대리점
▪도매업체 또는 생산엄체를 많이 거칠수록 마진이 많아짐
▪가격측면에 영향을 끼침
▸ PROMOTION
▪Personal selling(판매촉진) : 단기적, 목표-매출(견본품제공, 쿠폰, 프리미엄,리베이트)
▪Public relation(홍보) : 신뢰성, 우호적태도 형성, 무료
▪Advertising(광고) : 장기적, 목표-인지도 상승, 유료
▪Sales promotion(인적판매) : 대면식, 고관여, 고가품등의 제품판매
Ⅵ. 실행 및 통제
1. 마케팅실행이란?
▪전략적인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마케팅전략과 계획을 활동으로 옮기는 과정
2. 매킨지의성공적 실행 7S제시 : 하드웨어, 전략, 구조, 시스템, 소프트웨어, 스타일, 스텝, 기술
3. 마케팅 통제란?
▪마케팅 전략 및 계획의 결과를 측정하고 평가하여 마케팅 목표가 효과적으로 달성될 수 있도록 수정행위를 취하는 과정
▪운영통제, 전략적 통제
Ⅶ. 환경 분석 방법
1.SWOT분석
▪기업이 전략적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내, 외부환경을 분석하는데서 출발
▪S(강점) 기업이 잘할 수 있는 것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