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경제학] 지역경제정책의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5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1 절 지역경제정책평가의 의의
--------------------------■1.공공정책의 평가
--------------------------■2. 평가의 필요성
■제 2 절 지역경제정책의 평가의 유형과 기준
--------------------------■1평가의 유형
--------------------------■2.평가의 기준
■제 3절 지역경제정책의 평가의 단계
■제 4절 지역경제정책 평가의 한계
■제 5절 요약 및 정책적 제언
- 본문내용
-
제1 절 지역경제정책평가의 의의
비능률적이고 효과성이 낮은 지역경제정책에 대한 질책뿐만 아니라 공공부문전반에 만연된 낭비와 무사안일의 분위기에 대하여 우려의 목소리가 적지않다. 민간부문은 물론이고 공공부문 전반의 전문 직업의식 및 윤리의 상실이 지적되고 있다.
■1.공공정책의 평가
1.공공정책의 구성요소-일련의 행동,목표지향성,자원조달의 약속, 정부
1)일련의 행동-다양한 사람들이 다양한 시점에 취하는 일련의 행동
2)목표지향성-불분명한 형태라 하더라도 정책을 만드는 사람들 마음속에 나름대로 목표를 가지고 있음
그들이 만드는 목표에 그들이 만드는 정책이 실질적으로 기여할수도 있고 안할수도 있음
3)자원조달의 약속-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필요한 자원을 정부가 조달하겠다는 약속이 있어야한다.
4)정부-정부가 만든 것 또는 적어도 정부가 인정한 정책
2.policy evaluate
1)협의의 정의-정부가 행하는 제반 사업의 실적 및 효과를 판단하고 평가하는 것을 말한다.
즉 정책의 결과산물에 초점을 둔 정의.
2)광의의 정의-정책평가를 정책의 결과 산물의 측정 내지 평가에 한정하지 않고 집행의 과정에 대한 평가와 평가결과의 환류(feed back)까지를 포함하고 있다.
자료평가
- 좋네요 괜찮은거 같습니다
- dnr***
(2017.11.27 20:41:2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