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만손 `JE 향수` 글로벌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Ⅰ-1.로만손 선택 배경

Ⅱ. 본 론
Ⅱ-1. 로만손 기업 소개
(1) 일반 현황
(2) 로만손의 사업현황
(3) 문제 제기

Ⅱ-2. 신규 향수브랜드 JE
(1) 브랜드 소개
(2) 핵심역량

Ⅱ-3. 향수 시장 분석
(1) 향수 산업 특성

(2) 국가별 시장 분석
① 프랑스
② 한국
③ 사우디아라비아

Ⅱ-3. (3) 글로벌 전략
① 맞춤형 향수
② 공병 이벤트
③ 이미지화 시키기 쉬운 이름
④ 향기 마케팅

Ⅱ- 4. 현지화 전략
(1) 프랑스
(2) 한국
(3) 사우디아라비아

Ⅲ. 결 론
Ⅲ-1. 기대효과 및 로만손 성장방안
(1) 기대효과
(2) 로만손 성장방향
본문내용
Ⅰ. 서 론
Ⅰ-1.로만손 선택 배경

로만손 기업을 선정하게 된 배경은 LVMH 경영 전략과 관련되어 있다. LVMH는 프랑스 명품 브랜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제품에서 유통에 이르기까지 ‘세계 최고의 고가 사치품 제국’이라고 불리고 있다. 이렇게 LVMH가 성공할 수 있었던 전략은 베르나르 아르노 회장이 도입한 럭셔리 상품에 적합한 기업만을 대상으로 한 지속적인 기업인수합병(M&A)였다. 재무 상태가 어려운 기업과 브랜드를 인수하고, 이들 회사와 브랜드들의 구조조정을 거쳐 우량 기업으로 변화시키면서 LVMH는 최고의 패션 기업으로 도약하게 됐다. 그 대표적인 케이스가 87년 파산 위기에 놓였던 「루이비통」의 인수다. 생산 비용을 최대한으로 줄이고 남는 돈을 광고에 투자하는 경영기법으로 LVMH는 인수 브랜드들을 이전보다 수십 배의 가치를 지닌 명품 브랜드로 재탄생시켰다. 이를 통하여 LVMH는 현재, 패션과 가죽상품, 소매/면세점, 와인과 양주, 향수와 화장품, 보석과 시계 분야 등 거의 모든 명품 상품을 취급하는 5가지 포트폴리오 영역을 모두 보유하고 있다.

로만손은 1988년 시계브랜드로 시작하여 2002년에는 쥬얼리 브랜드 ‘제이에스티나’를 론칭하였다. 이후 2011년에는 ‘제이에스티나 핸드백’을 차례로 론칭하여 쥬얼리와 핸드백이 전체 매출의 75%를 차지하는 등 사업 영역 확장에 성공적인 성과를 거뒀다. 이처럼 로만손은 ‘한국이 내놓은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로 자리잡을 것’을 목표로 쥬얼리, 패션, 잡화, 향수 등 다양한 영역에서 새로운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로만손은 사업영역 다각화 및 세계화 진출에 이제 막 첫발을 내딛은 토종 한국브랜드이다. 향후 ‘세계적인 한국 패션브랜드‘로 올라서겠다는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세계적인 명품 기업인 LVMH의 M&A전략과 세계화 전략을 벤치마킹 할 필요성을 느끼고 로만손을 선정하였다.

참고문헌
화장품산업 세계 시장 동향, 한국보건산업진흥원, 2010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주간 보건산업 동향(Vol.27), 2012
로만손의 성공요인, 한양대학원, 2008
로만손 홈페이지
제이에스티나 홈페이지
베네피트 홈페이지
코트라

기사
샤넬 이만, 100만 달러 향수 공개 위해 본드걸 변신, 2011, 이세정, 셀렙스타일
니깝에 감춰진 사우디 여심 유혹하라, 2012, 김지현, 동아일보
나만의 향을 잡아라 신 향기 대전, 2013, 이유진, 한겨레
도전의 나선 로만선, 2013, 한국경제
(스몰캡리포트)로만손, 시계에서 향수로 끊임없는 진화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314499
[CEO & CEO] 김기석 로만손 사장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15911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Ⅰ. 마케팅 성공 사례1. 동아제약 박카스1) 박카스의 광고개혁2) 박카스 광고 캠페인2. 삼성전자 애니콜3. 식품회사 네슬레1) 네슬레 브랜드 인지도2) 네슬레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3) 기업브랜드 전략4. 경동보일러5. 제크1) 제품포지셔닝2) 연구개발 단계3) 상표의 결정4) 가격 결정6. 비락 식혜1) 인지도는 높지만 시장형성 미흡한 전통음료시장 발견, 공략2)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욕구 고취방안 연구에 주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Ⅰ. 마케팅 성공 사례1. 동아제약 박카스1) 박카스의 광고개혁2) 박카스 광고 캠페인2. 삼성전자 애니콜3. 식품회사 네슬레1) 네슬레 브랜드 인지도2) 네슬레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3) 기업브랜드 전략4. 경동보일러5. 제크1) 제품포지셔닝2) 연구개발 단계3) 상표의 결정4) 가격 결정6. 비락 식혜1) 인지도는 높지만 시장형성 미흡한 전통음료시장 발견, 공략2)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욕구 고취방안 연구에 주력3)

  • [국제마케팅] 로만손 글로벌 마케팅전략
  • 국제마케팅주제: 로만손 (7장 글로벌 마케팅전략 기획)목차1. 주제선정 동기. 2. 로만손 소개 (간단히)3. 시장 분석a.창업 초기 시장상황b.업계의 현황4. 글로벌마케팅 전략 해외진출 사례a. 중동시장진출b. 터키c. 러시아d. 스위스 e. 개성공단5. 해외 마케팅전략a. 제품전략b. 가격전략c. 유통전략d. 촉진전략6. 전망과 문제점1. 주제선정 동기우리 제품의 해외진출에 있어 브랜드 파워에 대한 부재와 낮은 인지도 및 선호도가 부족한 현 시점이

  • [마케팅] 로만손의 해외 진출 마케팅 전략
  • 1. 로만손 소개날로 치열해져가고 있는 세계 시장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자체 브랜드 육성이 불가피해졌다. 그러나 세계시장에서 브랜드를 알린다는 것은 결코 용이한 일이 아니다. 독자적인 브랜드를 갖고 있다고 해서 얼굴 있는 상품이 될 수는 없다. 해외시장에서 소비자들이 선택할 수 있는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시장 진입 초기부터 체계적이고 글로벌한 전략을 계획하고 수행하여야만 한다. 이러한 의미에서 단연 돋보이는 사례가

  • [국제경영전략](주)로만손시계 자사브랜드 수출전략
  • 로만손이 표방하고 있는 이미지는 ‘로만손은 적절한 가격에 스위스 수준의 품질과 디자인을제공하는 기업이다’인데, 이는 ‘코리아파워’를 오히려 배제한 것이다.문화적인 분야에서도 틈새시장을 겨냥하여 제품 전략 중 하나의 악세사리 문화요소와 결부하여 촉진방안을설명하고 있다.5. (주)로만손의 향후 주요한 마케팅과제를 선정하여 구체적인 전략대안을 개발해 보시오.1 Franchising을 통한 현지화 전략 강화로만손의 글로벌 유통전략의 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