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신업태 카테고리킬러- 전문양판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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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신업태 카테고리킬러
전문 양판점이란?
*출현배경
*업태특성
*한국에서의 가능성
*카테고리 킬러 업태별 사례
▶인테리어 용품
▶웰빙 제품
▶전문포털
▶유·아동 상품
본문내용
신업태 카테고리킬러

몇 년 새 국내에서도 와인 애호가들이 부쩍 늘어났다. 와인 초보자의 경우 처음에는 먹다 만 반찬, 음료, 약품, 소스 등이 함께 저장돼 있는 냉장고에 와인 한두 병을 끼워 넣기 십상이다. 그러다 점차 구입한 와인이 늘어나게 되면 음식을 보관할 공간이 모자란다는 아내의 잔소리에 시달릴 게 뻔하다. 그러면 그는 두 가지 선택에 직면하게 된다. 좀더 큰 냉장고를 장만하거나, 와인만을 위한 전용 냉장고를 구입하는 것이다. 후자가 바로 카테고리킬러(Category Killer) 업태의 탄생을 예고하는 소비 패턴의 변화라 할 수 있다.
소비자의 욕구에 끝은 없다. 와인 전용 냉장고에는 이제 국산 마주앙, 모젤 외에 프랑스산 와인이 채워지고 더 나아가 독일, 미국, 칠레, 이태리산 와인 등이 쌓일 것이다. 그뿐인가. 각각의 와인과 함께 먹으면 맛있다는 치즈와 소시지들도 차곡차곡 쌓이게 된다. 이처럼 한층 격조 있는 소비생활을 위해서는 특정 제품군에서 매우 수준 높은 전문성과 폭 넓은 브랜드 선택을 필수적으로 요구받게 된다. 이 같은 소비생활의 변화에 전문적으로 대응하는 업태가 바로 카테고리킬러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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