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신업태 카테고리킬러- 전문양판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4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신업태 카테고리킬러
전문 양판점이란?
*출현배경
*업태특성
*한국에서의 가능성
*카테고리 킬러 업태별 사례
▶인테리어 용품
▶웰빙 제품
▶전문포털
▶유·아동 상품
- 본문내용
-
신업태 카테고리킬러
몇 년 새 국내에서도 와인 애호가들이 부쩍 늘어났다. 와인 초보자의 경우 처음에는 먹다 만 반찬, 음료, 약품, 소스 등이 함께 저장돼 있는 냉장고에 와인 한두 병을 끼워 넣기 십상이다. 그러다 점차 구입한 와인이 늘어나게 되면 음식을 보관할 공간이 모자란다는 아내의 잔소리에 시달릴 게 뻔하다. 그러면 그는 두 가지 선택에 직면하게 된다. 좀더 큰 냉장고를 장만하거나, 와인만을 위한 전용 냉장고를 구입하는 것이다. 후자가 바로 카테고리킬러(Category Killer) 업태의 탄생을 예고하는 소비 패턴의 변화라 할 수 있다.
소비자의 욕구에 끝은 없다. 와인 전용 냉장고에는 이제 국산 마주앙, 모젤 외에 프랑스산 와인이 채워지고 더 나아가 독일, 미국, 칠레, 이태리산 와인 등이 쌓일 것이다. 그뿐인가. 각각의 와인과 함께 먹으면 맛있다는 치즈와 소시지들도 차곡차곡 쌓이게 된다. 이처럼 한층 격조 있는 소비생활을 위해서는 특정 제품군에서 매우 수준 높은 전문성과 폭 넓은 브랜드 선택을 필수적으로 요구받게 된다. 이 같은 소비생활의 변화에 전문적으로 대응하는 업태가 바로 카테고리킬러인 것이다.
자료평가
- !!@#$#@!!!@####
- 34889***
(2018.12.14 02:51:0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