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펙스의 광고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3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프로스펙스의 역사와 배경
- 80년대 브랜드 전성기
- 90, 00년대 브랜드 위기와 몰락
2.07년, 브랜드 이미지 제고
- 새로운 도전 프로스펙스, ‘워킹화’를 찾다.
3.07~10년, 1차 광고시기
- 워킹화의 보급을 노리다.
4.11~12년, 2차 광고 시기
- 더 넓은 시장을 확보하다.
- 본문내용
-
프로스펙스의 역사와 배경
1980-90 초반, 한국의 자존심 “프로스펙스”
1980 - 90년대 초반, 중고등학생 등 청소년 사이에 폭발적인 인기
1981년, 국내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 등장
미국 내 6대 스포츠화로 선정
세계적 스포츠지 Runners World에서 5성급 수여.
1986년, 아시안 게임 공식 후원기업
1988년, 서울 올림픽 공식 후원기업
코리아 NO.1 스포츠 브랜드의 중심
왜? ‘애국심’ 자극
국내 제품이지만, 메이저 스포츠 브랜드에 밀리지 않는 퀄리티.
아시안 게임, 올림픽 후원을 통해 토종브랜드 이미지 강화
한국 농구 최고 중훙기 ‘농구대잔치’ 연대 농구부를 후원
-> 인기의 절정기 농구화 ‘헬리우스’ 시리즈 출시
1990년대, 시대에 뒤쳐진 채 몰락하는 프로스펙스
글로벌시대
- 한국 농구대잔치 인기 미국 NBA의 인기
=> NBA스타 시그니처를 지닌 나이키, 아디다스가 청소년 사이에서 돌풍.
2. 대한민국의 경제 상황
- 1980년대 5공화국 군사정부의 부실기업 정리로 인한 국제그룹의 붕괴
=> 99년부터 8년간 경영권 법정관리
한국의 자존심, 한국의 브랜드
-> 연중 내내 세일 ‘3류 브랜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