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펙스의 광고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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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프로스펙스의 역사와 배경
- 80년대 브랜드 전성기
- 90, 00년대 브랜드 위기와 몰락

2.07년, 브랜드 이미지 제고
- 새로운 도전 프로스펙스, ‘워킹화’를 찾다.

3.07~10년, 1차 광고시기
- 워킹화의 보급을 노리다.

4.11~12년, 2차 광고 시기
- 더 넓은 시장을 확보하다.
본문내용
프로스펙스의 역사와 배경

1980-90 초반, 한국의 자존심 “프로스펙스”

1980 - 90년대 초반, 중고등학생 등 청소년 사이에 폭발적인 인기

1981년, 국내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 등장
미국 내 6대 스포츠화로 선정
세계적 스포츠지 Runners World에서 5성급 수여.
1986년, 아시안 게임 공식 후원기업
1988년, 서울 올림픽 공식 후원기업

코리아 NO.1 스포츠 브랜드의 중심



왜? ‘애국심’ 자극

국내 제품이지만, 메이저 스포츠 브랜드에 밀리지 않는 퀄리티.

아시안 게임, 올림픽 후원을 통해 토종브랜드 이미지 강화
한국 농구 최고 중훙기 ‘농구대잔치’ 연대 농구부를 후원
-> 인기의 절정기 농구화 ‘헬리우스’ 시리즈 출시



1990년대, 시대에 뒤쳐진 채 몰락하는 프로스펙스

글로벌시대
- 한국 농구대잔치 인기 미국 NBA의 인기
=> NBA스타 시그니처를 지닌 나이키, 아디다스가 청소년 사이에서 돌풍.


2. 대한민국의 경제 상황
- 1980년대 5공화국 군사정부의 부실기업 정리로 인한 국제그룹의 붕괴
=> 99년부터 8년간 경영권 법정관리

한국의 자존심, 한국의 브랜드
-> 연중 내내 세일 ‘3류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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