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펙스 W 워킹화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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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시장의 정의
2. 환경분석
3. 경쟁력 분석
4. 결합매트릭스 1 & 결합매트릭스 2
5. 아이디어 선별
6. 아이디어 선별 뒷받침 자료 및 사례
7. 포지셔닝

본문내용
제한된 연령층 확장

“요즘 워킹화는 기능보다는
패션에 초점을 맞춘 경우가 많고,
소재가 부드럽고 가벼워
노년층의 발을 잡아 주기엔 무리”
- ‘슈피터(shoe fitter·발에 맞는 신발을 골라 주는 조언자)’ 김태영

위에 언급된 워킹화의 한계 보완한
시니어용 워킹화 신발 만들기

차별화된 광고를 통한 소비자의 공감 극대화

실버 세대가 원하는 것

실버의 이미지
머리가 하얗게 센

시니어의 이미지
연장자 혹은
지위가 높은 성인



실버 세대를 위한 제품이라는 말 대신 시니어 층 (중장년층)공략

실버 세대만의 감수성 고려하고 사회에 뒤쳐지고 있다는
그들의 소외감을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 만들기 (IMPLEMENTATION)

LG전자 와인폰
표면적으로만 중장년층(와인세대) 겨냥한 휴대폰
실 고객층은 노년층

300만 대의 판매량을 올린 성공적 사례!


타켓팅
노년층(50-60대 이상)이 워킹화 신어야 하는 이유

노년층에서 무릎 관절염으로 고민 가장 많음
노인들을 위한 운동화 부재 -> 효자신발이라는 신발을 대신 신음
기존의 운동화 거부 -> 타인의 이목 신경 씀
워킹과 같은 생활체육으로 성인병과 고혈압과 같은 질병 예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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