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벤션 산업-베이비페어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전시회란

2. 베이비페어 선정이유

Ⅱ.본론

1. 베이비페어 개요

2. 주최 주관

3. 베이비페어의 목적

4. 이벤트 및 부대행사

5. 편의시설 제공

6. 개최적합성

7. 역대 현황 및 비교분석

8. 업체 부스 등록 절차

Ⅲ. 결론

1. 베이비 페어 기대효과

2. 문제점 및 개선방안

3.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론

1. 전시회란

영어로는 exhibition 이라고 하며 무역, 산업, 교육분야 혹은 상품 및 서비스 판매업자들의 대규모 상품진열을 의미하는 것으로서 회의를 수반하는 경우도 있다. 전시회, Trade show라고도 하며 유럽에서는 주로 Trade Fare라는 용어를 사용한다. 호테륵에서는 연회장 및 기타 설비의 임대행사라고 볼 수 있다.


2. 베이비페어 선정이유

저출산 시대, 자녀를 양육하는데 필요한 제품과 육아정보를 전시회를 통해 널리 알리고, 미래 성장 동력인 출산을 적극 장려함으로써 국가 경쟁력 제고는 물론 전시회를 통해 관련 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개최된 베이비페어는 아이를 양육하는 데 있어 필요한 육아정보들을 손쉽게 얻을 수 있다.
부모가 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무슨 일이든 마찬가지겠지만 임신, 추산에 대해서도 폭넓고 현실적인 조언과 정보를 얻는 것이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책과 인터넷을 통해 알아가지만 임신, 출산과 관련된 최신 정보를 얻으려면 육아박람회를 가보는 것은 유익하다.
대구 베이비 페어는 영남권 최대규모, 역대 최대 규모의 임신 육아 교육 전시회로써 날로 날로 증가하는 관람객의 수요에 따라 그 규모와 파급효과에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 참가업체의 재참가율이 90%에 달할 정도로 높은 업체 만족도를 자랑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대구 광역시가 주관하는 공신력 있는 행사이기 때문에 대구 베이비 페어를 조사하기로 선정하였다.
참고문헌
-대구 베이비페어 홈페이지
www.babyfair.or.kr
-맘 앤 베이비 엑스포 홈페이지
http://www.momnbabyexpo.co.kr/
-부산 임신 출산 육아 박람회 홈페이지
http://idreamkorea.co.kr/badu/
-서울 베이비 페어 홈페이지
http://seoulbabyfair.hankyung.com/main.php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용어사전 레포트
  • 페어 레이디 My Fair Lady>(1964) 등이 있으며, 새로운 영화 기술을 선보이기 위한 특수 효과 영화로는 시네라마 기법을 보여 주는 (1952), 그리고 3차원 영상의 (1952) 등이 있다. 슬랩스틱 코미디 slapstick comedy다소 과장된 커다란 동작에서 비롯되는 코미디로, 그다지 피해를 입히지 않는 정도의 폭력 연기에 강조를 두는 경우가 많다. 이 용어는 코믹한 효과를 위해 배우를 때렸을 때 소리가 울려 퍼지도록 두 조각의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산업용’ 3D프린터 5대 중 1대는 미국의 스트라타시스3D시스템스가 점유하고 있다. 미국의 휼렛패커드GE, 네덜란드의 필립스 같은 대기업들도 이 시장에 뛰어들었다. 하지만 ‘보급형’ 3D프린터 시장에선 대만의 ‘XYZ프린팅’이 두각을 나타낸다. IT 시장 조사기업인 콘텍스트가 지난해 4월 발표한 전 세계 보급형 3D프린터 출하량 보고서에 따르면 XYZ프린팅이 세계 시장의 25%를 점유해 1위를 차지했다. 3D프린터로 49시간 만에 만든 오토바이 모형.국

  • 한국 컨벤션 개최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향
  • 제 1 장 서 론제 1 절 연구의 목적1. 문제의 제기 2. 연구의 목적 제 2 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 1. 연구범위 2. 연구방법 제 2 장 컨벤션 산업의 이론적 배경 제 1 절 컨벤션 산업의 개념 및 특성 1. 국제회의의 개념 2. 국제회의의 종류 3. 국제회의의 성격 제 2 절 국제회의의 중요성 및 효과 1. 국제회의의 중요성 2. 국제회의 산업 개최의 파급 효과 제 3 장 국내외 컨벤션 산업의 현황 제 1 절 세계 컨벤션 현황 1. 세계 컨벤션 현황 통계수

  • [관광개발론] 컨벤션사례조사를 통한 코엑스의 발전방안
  • 산업이 국가 전략산업으로 지정된 이후 비약적인 성장▪ 2000년의 아시아 - 유럽정상회의(ASEM)과 2002년 월드컵 개최 등 대규모 국제행사의 성공적인 사례 ⇒ 국민적 관심집중과 정부의 국제회의 산업 육성등의 정책 발표▪ 컨벤션 산업을 21C의 고부가가치 신종산업으로 인식 ․ 육성▪ 국내 컨벤션업체 중 선두주자라고 할 수 있는 코엑스의 사례를 통해코엑스의 특성과 문제점 그리고 발전방안에 대해 연구제2절 연구의 방법▪ 국내 각종 문헌조사

  • [해외홍보][해외PR][해외][홍보][PR][방송]해외홍보(해외PR)의 필요성, 해외홍보(해외PR)의 문화콘텐츠산업, 해외홍보(해외PR)의 방송, 해외홍보(해외PR)의 사례, 향후 해외홍보(해외PR)의 활성화 방안 분석
  • 조사를 통해 살펴본 주요 애로사항 분석다음은 문화관광부에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해외무역관을 통해 12월 현재해외에 진출한 영화, 애니메이션, 음반, 게임, 방송물, 공연, 출판업체 등 문화산업 각 분야의 우리 나라 업체 207개를 대상으로 전화인터뷰와 팩스 및 이메일을 활용한 설문지 조사로, 우리의 문화산업 관련업체들이 해외로 진출하는데 있어서 느끼는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정부에 대한 요구사항을 파악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인 우리 문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