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 HP-Compaq M&A와 조직의 통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3 / 2019.12.24
- 1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1단계 : 독점적 이익을 얻기 위한 동기
2) 2단계 : 효율적 통제를 위한 동기
3) 3단계 : 수익성과 안정성 확보를 위한 동기
4) 4단계 : 효율성 극대화를 위한 동기
5) 5단계 : 세계화를 위한 동기
6) 6단계 : 생존과 성장을 위한 동기
HP-Compaq M&A와 조직의 통합 (문화적 또는 구조적 통합)
1. 개요
2. HP-Compaq M&A History
3. HP-Compaq의 M&A에서의 특징
4. HP-Compaq의 합병 후 2년… (결과)
5. HP-Compaq M&A에서 구조적, 문화적 통합 관련 조사
6. HP-Compaq M&A에서 구조적, 문화적 통합 관련 조사 후 소견
- 본문내용
- 먼저 M&A (Mergers & Acquisitions)의 정의부터 알아보았습니다. M&A에서의 M을 뜻하는 합병(Merger)이란 두 회사의 결합을 말하는데 흡수합병의 경우 합병회사는 존속하지만 피합병회사는 소멸한다. 또한 M&A에서의 A를 뜻하는 인수 또는 매수(Acquisition)란 인수회사가 피인수회사의 주식이나 자산의 일부 또는 전부를 매입한 다음, 피인수회사를 존속시키면서 피인수회사의 소유권이나 경영지배권을 행사하는 거래이다. 인수는 협상에 의하거나 강압적인 방법에 의해 이루어진다. 따라서 M&A란 기업합병과 기업매수를 합친 넓은 개념으로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어떤 기업의 주식을 매입함으로써 소유권을 획득하는 경영전략이다. 미국에서는 기술혁신에의 대응이나 기업다각화 전략의 일환으로 활발하게 전개되어, 이미 1980년대 전반에 4차 붐을 거쳐 5차 붐을 맞았으나, 1987년에 들어와 그 건수가 급격히 감소하였다. 일본에서도 이 붐을 타고 1987년 97건의 M&A가 행하여졌다. 이와 같은 M&A는 사회구조 ·산업구조의 변화와 인간의 의식구조 변화, 그리고 생활양태의 변화와 같은 시대적 조류를 배경으로 한다. M&A는 투기를 목적으로 하는 단기수익추구형과 경영방식의 개선을 위한 경영다각화형으로 나눌 수 있는데, 한국의 기업은 주로 후자의 입장에서 현지 생산 ·판매, 경영 노하우 습득, 선진국의 무역장벽 극복, 국제화의 발판 마련 등을 위하여 외국기업의 인수 ·합병에 주력해 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