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브랜드 런칭 마케팅 전략과 사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oint 1. 런칭이 브랜딩이다 l Launching is Branding
Point 2. 질문에 답이 있다 l There is a Answer in Question

본문내용
“성장 위주의 전략은 차별성을 모호하게
만들고, 절충을 조장하고, 적합성을 줄이며,
궁극적으로 경쟁 우위를 침식한다.
성장 일변도의 강박관념은 전략에 해가 된다. (수익성을 위한 성장 전략을 위한) 한 가지 방법은 경쟁자가 독자적으로 느낄 정도의 제품 특성이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현재의 활동
시스템을 극대화하는 전략을 확장하는 것이다”
“우리가 비즈니스를 하는 방식,
우리가 제품을 만드는 방식,
우리가 원료를 공급받는 방식, 우리가 소중하게 생각하는 가치가
있기 때문에 우리는 그들과 다른 것이다”

애니타 로딕(바디샵 창업자)
연구사례에 따르면, 막대한 마케팅 예산을 통하여 신데렐라처럼 런칭한 브랜드들은 처음엔 화려하지만 위기가 오면 금세 사라져 버림
브랜드 스스로 깨뜨려야 할 껍데기를 돈의 힘으로 깨뜨릴 때 브랜드의 저항력은 없어짐. 단순히 돈을 바탕으로 한 브랜드 런칭이라면
수천 억에서 수조원을 쏟아 부으면서 해외브랜드와 겨루었을 때 온전한 브랜드는 몇 안 될것임
신규 브랜드는 처음에 상표에 불과함, 브랜드에 부족한 부분을 돈이 아닌 감동으로 채우고, 브랜드의 철학에 자신의 서비스를 부하시키고, 신규 고객의 뇌에 대중 미디어를 통한 메시지를 각인 시키기 보다는 신규 고객의 불만을 자신들의 마음에 새길 때 브랜딩이 되는 것임, 결국 이론과 실제, 비전과 현실 가운데 일어나는 간극을 메우기 위한 구성원의 진정한 노력이 브랜드를 구축하는 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한국 시장에서의 베네통 마케팅전략
  • 전략과 경영 전략은 당시 각종 경영학 논문 자료에 자주 인용되는 사례로 유명했다. 그리고 40년이 넘은 지금까지도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유지하고 있고, 여전히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대표적인 의류 브랜드 중 하나이다. 다른 산업에 비해 패션 산업은 트렌드와 유행의 흐름이 있기 때문에 한때 대단한 성공을 거두었다 하더라도 우리가 인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사라지는 일이 비일비재하며, 또한 베네통과 같이 오랜 기간 동안 높은 인지도와 브랜

  • [연예 기획사의 스타 브랜딩 마케팅 전략] 연예 기획사의 스타 브랜딩 마케팅 전략
  • 연예 기획사의 스타 브랜딩 마케팅 전략목 차Ⅰ. 서론Ⅱ. 스타 마케팅 1. 스타 마케팅에 대한 정의와 범주 2. 퍼스널 브랜드의 정의와 구성 요소 3. 퍼스널 브랜드와 스타 마케팅Ⅲ. 연예 기획사의 Star Branding 방식1. 주요 연예 기획사의 유형 별 분류 2. 해외 연예 기획사의 사례 3. 주요 연예 기획사의 연예인 양성 시스템Ⅳ. Star Branding 마케팅 전략1. 스타 창출 시스템2. 연예 계획사, 미디어, 대중의 영향 3. 문화 대중의 스타 연예인에 대한 선호와

  • [경영학] 스포츠마케팅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정의와 특징 및 전략과 성공사례 조사분석(A+자료)
  • Report( 스포츠마케팅의 정의와 특징 및 전략과 성공사례 조사분석 )1. 스포츠 마케팅이란?스포츠 마케팅이란 경쟁과 유희성을 가진 신체운동의 스포츠란 단어와 생산자가 상품 또는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데 관련된 모든 체계적인 경영활동인 마케팅이라는 단어의 합성어이다. 이것은 말 그대로 스포츠를 이용해 마케팅, 즉 상업적 활동을 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 용어는 최근 몇 년 사이 스타급 선수나 스포츠 이벤트와 관련된 신문이나 방

  • [경영사례] vk 모바일 성공사례
  • 조사를 통해 현지 사람들이 좋아하는 기회와 특성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디자인을 구현한 것이다.셋째. 마케팅 기법이다.새로운 브랜드를 런칭할 때, 가장 빠른 방법은 바로‘스타 마케팅’이다. 브이케이는 2004년 초 한류스타인 전지현과 중화권 지역의 1년 초상권 사용 계약을 8억여 원에 체결했다. 전지현의 이미지와 젊은 층에 대한 호소력이 제품 특성과 맞아 떨어지며, 이미 영화를 통해 잘 알려진 배우라 아시아 시장에서도 충분히 승산이 있다

  • [경영사례] 티니위니(Teeny-Weeny)의 성공사례
  • 제목 : 티니위니 (Teeny-Weeny)의 성공사례Abstract 2000년 5월 국내 최고의 의류사업그룹 중 하나인 이랜드가 국내 캐주얼 의류 사업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자 bear라는 캐릭터와 매장 내 월별 스토리 전개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푸근하고 귀여운 이미지를 전달하고 그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차별화 전략을 들고 나왔다.티니위니는 선물하기 좋은 quality와 가격이란 mission을 가지고 브랜드를 런칭하였다. 빈폴이나 폴로 같은 고가도 아니고, 지오다노, 마루 , 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