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스타벅스 조직 동기부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3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 1.기업선정동기 2.연구목적
3.기업소개 4.커피산업의 현황과 특성
본 론 - 1.동기부여의 정의와 필요성
2.스타벅스의 동기부여 정책
3.직원의 동기부여가 미친 영향
결 론 – 스타벅스 동기부여제도의 개선사항
- 본문내용
-
1971년 미국 시애틀에서 첫 매장 오픈
1982년 하워드 슐츠 회장이 스타벅스의 소매 조직과 마케팅에 참여.
1984년 시애틀에 새로운 이탈리아 커피바 컨셉의 스타벅스 매장을
오픈 해 대성공.
1985년 슐츠 회장은 ‘일 지오날레’라는 커피 회사를 설립하고,
스타벅스로부터 원두를 받아 에스프레소 음료를 제공함.
1987년 슐츠, 스타벅스를 인수해 스타벅스 코퍼레이션 설립
1991년 민간기업으로는 최초로 파트타임 직원을 포함한 정직원을
대상으로 스톡옵션 프로그램 실시 (‘빈스톡’이라 명명)
1992년 SBUX의 이름으로 최초 상장
1996년 스타벅스 첫 해외 진출 (일본)
1999년 한국의 1호점인 스타벅스 이대점 오픈
2005년 전세계 40개국 9,000여개 직영 매장을 보유한
최대 커피 전문적으로 성장
“ 사업 성공의 열쇠는 고객을 최우선시 하는 것이다.
이에, 종업원의 열정, 전문성, 근무환경, 조직문화를
가장 중요시하게 생각한다.
조직원이 고객을 대하는 태도가 브랜드 이미지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 판단했기 때문이다. “
심리적 - motivation 이란 말은
‘움직이게 하다’라는 라틴어 ‘movere'에서 유래
학문적 - 어떤 사람으로 하여금 목표달성을 향해 행동하도록
자극하여, 의지가 생기도록 하고 구체적 행동을
유도하고 이끌며 그 행동을 지속하게 하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