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DEX의 서비스 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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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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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FEDEX 기업소개
2.FEDEX의 혁신
1) 서비스 운송시간
2) 서비스 신뢰성
3) 고객 편의·접점관리
4) 종업원 제일주의
5) 직원 권한 강화
3.향후 발전방향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PPL(Product Placement)이란 영화 속에 자사의 제품을 노출시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를 높이고 호의적인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을 말한다.
세계적으로 우편, 소포, 화물 등을 특송하는 회사
‘FEDEX’
1989년 화물항공사인 Flying Tigers 를 인수하여 규제가 엄격한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영업노선권을 획득해서 서류, 소포의 택배에서 쌓은 노하우를 대형의 상업화물에도 응용해 통관서비스와 환불보장 서비스를 포함한 각종 서비스로 24-48 시간내에 Door-to-Door 서비스로 연결해주는 회사이다.
Federal Reserve Bank(신뢰성) + Express(신속성)
Federal Express에서 1994년 FedEx로 전환
미국의 우편 및 화물 특성 회사 FEDEX
FEDEX 의 혁신
1) 서비스 운송시간
1 . 익일 배송(Overnight delivery service)
Hub&Spoke + 오버나이트 특송
☞ 익일배달 실현가능
화물추적 시스템 도입
2. 중추관련 시스템 도입
e-비즈니스 전략 핵심은 정보와 네트워크를 통한 공급망 통합
자체 개발한 웹기반 EDI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요구에 신속히 대응
☞ COSMOS 시스템, DADS 시스템, 파워쉽, 인터파워쉽, 인터넷쉽
# Cosmos 시스템
화물의 수송과 관련된 전 과정에 대한 정보를 제공
시간대별 수화물의 현황에 대한 정보 제공
3. 온라인 항공운송장 ‘페덱스 퀵 폼’ 출시
웹사이트에 저장된 기존 배송 정보가 자동으로 저장
비슷한 지역으로 특송 서비스 이용하는 국내 중소기업을 위한 맞춤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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