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DEX의 서비스 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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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FEDEX 기업소개

2.FEDEX의 혁신
1) 서비스 운송시간
2) 서비스 신뢰성
3) 고객 편의·접점관리
4) 종업원 제일주의
5) 직원 권한 강화

3.향후 발전방향 및 시사점
본문내용
PPL(Product Placement)이란 영화 속에 자사의 제품을 노출시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를 높이고 호의적인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을 말한다.

세계적으로 우편, 소포, 화물 등을 특송하는 회사
‘FEDEX’

1989년 화물항공사인 Flying Tigers 를 인수하여 규제가 엄격한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영업노선권을 획득해서 서류, 소포의 택배에서 쌓은 노하우를 대형의 상업화물에도 응용해 통관서비스와 환불보장 서비스를 포함한 각종 서비스로 24-48 시간내에 Door-to-Door 서비스로 연결해주는 회사이다.

Federal Reserve Bank(신뢰성) + Express(신속성)
Federal Express에서 1994년 FedEx로 전환


미국의 우편 및 화물 특성 회사 FEDEX

FEDEX 의 혁신

1) 서비스 운송시간

1 . 익일 배송(Overnight delivery service)

Hub&Spoke + 오버나이트 특송
☞ 익일배달 실현가능

화물추적 시스템 도입

2. 중추관련 시스템 도입

e-비즈니스 전략 핵심은 정보와 네트워크를 통한 공급망 통합

자체 개발한 웹기반 EDI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요구에 신속히 대응
☞ COSMOS 시스템, DADS 시스템, 파워쉽, 인터파워쉽, 인터넷쉽

# Cosmos 시스템
화물의 수송과 관련된 전 과정에 대한 정보를 제공
시간대별 수화물의 현황에 대한 정보 제공


3. 온라인 항공운송장 ‘페덱스 퀵 폼’ 출시

웹사이트에 저장된 기존 배송 정보가 자동으로 저장

비슷한 지역으로 특송 서비스 이용하는 국내 중소기업을 위한 맞춤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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