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기업의 중국 진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9 / 2015.05.29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본문내용
-
◈ 신세계 - E Mart 의 중국 진출
1. 중국 유통 시장의 분석
⇒ 최근 전 세계 할인점들의 격전지로 떠오르고 있는 중국은 현재 상하이에서만 110여개의 다국적 할인점들이 치열한 유통 전쟁을 벌이고 있다. 지난 92년 중국 정부가 상하이 등 주요 도시에 한정해서 유통시장을 개방하면서부터이다. 특히, 소득수준의 높고 소비가 많은 상하이는 할인점에 공략하기에 안성맞춤인 유명한 시장으로 여겨지고 있다.
⇒ 중국 유통업은 소비호조, 개방 등에 힘입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전국 30대 유통기업의 매출은 갈수록 급증하고 있다. 중국 기업 간 인수합병, 다국적 기업의 진출 등에 따라 점포가 점차 대형화되는 추세이다.
2. 중국 진출 요인
⇒ 당시 한국에서는 내수시장의 타 회사 양판점(까르푸, 마그넷, 홈플러스 등) 난입으로 인한 치열한 경쟁과 백화점 업체의 저성장(고인건비, 과다지출, 투자) 등으로 인해 한국에서는 그 성장에 있어 한계에 접어들고 있었다. 이에 반해 중국은 개방으로 인해 괄목할 만한 성정이 매년 거듭되고 있는 상황이였다. 이러한 이유로 이마트는 중국의 상해구백과의 합작투자로 97년 상하이에 진출하게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생산운영] 나이키의 생산운영관리
- 디테일의 힘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