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연세대학교 도서관 분석 및 효율적 도서대출과 관리를 위한 방안 모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3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 조사동기
2. 본론
(1)연세대학교 중앙 도서관의 현황
(2)도서관 대출에 관한 전반적 용어 정리 및 도서관 종류 소개
(3)중앙도서관과 서강대학교 로욜라 도서관의 비교
(4)중앙도서관과 카이스트 도서관의 비교
(5)설문지 조사 분석 및 문제점 제시
(6)중앙도서관의 개선방안
3. 결론
- 본문내용
-
조사동기
1. 지식 - 학생으로서 가지는 지고한 가치, 하나의 서비스로 인식
지식에 대한 생산 활동을 효율화 하여 지식의 유효성을 최고로 발현시켜 나아가 참된 지성인을 양성!!
2. 지식을 발현하기 위하여 우리가 자주 이용하는 도서관의 대출시스템을 분석
생산시스템에 대해 좀더 쉽게 이해하고 다가갈 수 있고 그 동안 우리가 느껴왔던 도서관의 문제점에 대해서 해결책을 제시!!
도서관의 종류
1.특수도서관
다시 학교도서관 ·대학도서관 ·전문도서관 등으로 나누어진다.
학교도서관은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의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도서관이며, -대학도서관은 고등교육기관에 부설하는 도서관으로서, 학습 ·조사 연구에 봉사하고, 교내의 문화단체나 연구단체에 자료적 원조를 제공한다. 전문도서관은 특정범위의 이용자를 위하여 특수한 도서관 자료를 수집한 도서관으로서, 이를테면 의학 도서관 ·점자도서관 ·음악도서관 ·전자도서관 등이 있다.
2.공공도서관
일반 공중에게 소장 자료를 공개적으로 이용시키는 도서관으로서 공립과 사립이 있다.
(3)그 밖의 도서관 분류
관외대출을 인정하는 것과 인정하지 않는 것으로 나누는 경우도 있다. 전자를 대출도서관이라고 하고, 후자를 참고도서관이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생산운영] 나이키의 생산운영관리
- 디테일의 힘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