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명 808 프로모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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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숙취해소음료의 시장성
1. 경쟁자 분석
2. 기존제품 분석
3. ‘새로운 여명808’ STP 전략
4. 제품소개(4P Mix)
본문내용
서론
숙취해소음료의 시장성
2013년 연초에 조사한 자료를 보면, 우리나라 성인 1인당 연간 음주 소비량이 다음과 같이 조사되었다.
음주를 하지 않는 성인들도 모두 포함되었다고 볼 때, 실제 소비량은 이보다 더 많다고 볼 수 있다.
2007년 이후로 1인당 음주 소비량은 소폭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OECD 주요국의 국민 1인당 술 소비량 이라는 자료를 보면, 우리나라 국민들이 상대적으로 음주를 많이 하는 문화인 것을 볼 수 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음주횟수 측면에서 주 2-3회 음주하는 경우가 80%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음주이유는 친구와의 모임(59.2%), 고객의 접대(12.8%)등으로 나타났으며 고객접대의 경우 직업적으로 40대의 회사원들과 고 학력, 고 소득자들이 음주를 많이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00년대 초부터 불어온 ‘웰빙’ 열풍으로 인해 사람들은 보다 건강한 먹거리,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기 시작했고, 그것은 음주문화에도 변화를 가져왔다. 여성인구의 증가와 더불어서 술자리에서도 건강을 챙기자는 풍토가 조성되었고, 숙취해소음료의 선두주자였던 컨디션을 비롯한 많은 제품들이 팔려나가기 시작했다.
그러나 국민들의 음주 후 숙취와 관련 된 조사를 보면 평균 음주횟수인 주 3번 중 1번은 과음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그로 인해서 다음날 두통, 위장장애, 피로감 등의 고통을 겪는 증상이 나타나며 전체 음주자 중 약 30%정도는 숙취예방 및 그 다음날의 숙취제거를 위해서 숙취해소음료가 아닌 일반 드링크를 마신다든지, 안주를 많이 먹는다든지, 사우나를 가는 등 일반적인 방법을 취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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