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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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문제의 인식
(1) 문제인식을 일으키는 요인
Ⅲ. 정보 탐색
Ⅳ. 대안 평가
Ⅴ. 구매
Ⅵ. 구매 후 행동
Ⅶ. 결론
♠ 참고 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사람은 누구나 어떤 목표를 추구하면서 살아간다. 여기서 목표라고 하면 식료품점에서 식품을 사는 일상적인 것에서부터 배우자나 직장의 선택과 같은 다소 무거운 주제에 이르기까지의 인간의 모든 욕구를 의미한다. 그런데 이 목표를 보다 효율적으로 잘 성취하기 위하여 우리는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간에 노력을 하게 된다. 왜냐하면 우리가 지닌 돈과 시간과 에너지 등은 한정되어 있을 뿐 아니라 어떤 목표(욕구)이든 그것을 성취(충족)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우리는 이러한 몇 가지 방법 중에서 어떤 목표(욕구)를 성취(충족)하기 위하여 여러 가지 대체 방안을 비교 · 검토한 후 그 가운데 한 가지를 선택하는 것을 의사 결정이라고 하며, 최종적으로 하나를 선택하기까지 마음속의 의문점들을 해소해 나가기 위한 과정들을 의사결정 과정이라 한다.
참고문헌
· 소비자 의사 결정. 김영신외 4인 공저. 공문사, 2000. 3. 5 발행
· 소비자 행동. 이학시, 안광호, 하영원 공저. 법무사, 1992. 3. 10 발행
· 소비자 행동. 김종의 저. 형설 출판사. 1999. 8. 5 발행
· 소비자 행동론. 윤훈현 옮김. 석정 출판사. 1998. 8. 25 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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