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소비자의사결정구매과정에 따른 하겐다즈 마케팅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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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 소개



Ⅱ. 소비자 의사결정 구매과정에 따른 하겐다즈 마케팅 사례 분석


1.문제 인식


2.정보 탐색


3.구매 전 대안 평가


4.구매


5.구매 후 행동



Ⅲ. 결론 (직면한 문제점 및 향후 개선 방향)
본문내용
Ⅰ. 기업소개

1. 하겐다즈 브랜드 소개

하겐다즈는 전 세계적인 브랜드로, 미국의 어느 거리에서부터 한국까지 하겐다즈는 어디에서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의 선두자로 자리 잡고 있다. 하겐다즈 브랜드는 고급스럽고 절묘한 맛의 동의어이다.
하겐다즈는 현재 전세계 55개국 이상에서 판매되는 1조 3천억원 매출 규모의 글로벌 브랜드이다. 특히 미국, 일본, 프랑스와 영국에서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하겐다즈는 하겐다즈 매장에서 뿐만 아니라 슈퍼마켓, 편의점, 영화관 등의 소매점과 전 세계 700여 개의 샵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하겐다즈의 브랜드 비전은 명확하다. "Pleasure and Satisfaction", 최고의 제품에 기꺼이 그 만큼의 가치를 지불하는 소비자에게 변하지 않는 품질로 즐거움과 만족감을 주는 브랜드가 되는 것이다.

2. 하겐다즈 역사

1921년 하겐다즈의 창립자인 루빈 매터스가 처음 마차에 과일 맛 얼음과 아이스크림을 팔기 시작했을 때 누구도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이 이렇게까지 성공을 거두리라고 생각하지 못했다. 그 시작으로 하겐다즈는 개발과 성장을 거듭하여 현재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
하겐다즈 브랜드는 고급스럽고 세련됨이 느껴지는 유럽풍의 어감을 갖도록 창조해 낸 이름으로, 40여년전 설립이 되었다. 세계 각지의 최고급 원료만을 사용하여 만들어진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의 뛰어난 품질은 어떤 광고도 없이 사람들의 구전 효과만으로 그 수요가 계속 증가 했고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1970년 최초의 아이스크림 샵을 시작으로, 현재 전 세계 700여개의 하겐다즈 샵이 운영되고 있다.
아이스크림을 좋아하는 세계 각지의 사람들은 하겐다즈 로고를 최고의 수퍼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심볼로 인식하게 되었고, 하겐다즈는 최고 품질의 아이스크림과 디저트만을 고집하는 변치 않는 품질의 제품으로 보답하고 있다. 풍부하고 부드러운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은 80년대 초반에 처음 아시아에 진출하게 되었고 현재는 아시아 대부분 지역에서 판매 되고 있다.
오늘날, 하겐다즈는 55여 개국 이상에서 판매되고 있는 전 세계적인 수퍼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로 자리 잡았으며, 사람들에게 하겐다즈는 최고의 아이스크림으로 인식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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