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텍 SWOT분석 및 해외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1.12 / 2015.01.12
  • 3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소개

2. 사업영역
2.1 주요제품
2.2 수출현황

3. 카지노모니터 성공요인 분석
3.1 카지노모니터의 성공요인
3.2 카지노모니터의 SWOT 분석
3.3 비교문화 분석
3.4 경쟁사(토비스)와의 비교

4. 카지노모니터 시장현황 및 향후전망

5. 코텍의 새로운 시장 진출 전략
본문내용
2.1 주요 제품(사업영역)

① 카지노 모니터(슬롯머신)
슬롯머신에는 다양한 디스플레이가 들어간다. 이러한 모니터들은 모두 슬롯머신 제조업체의 요구사항에 맞게 제작된다. 다양한 디스플레이를 만들 수 있는 기술력도 중요하지만 카지노용 디스플레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내구성이다. 모니터는 카지노에서 게임을 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보는 곳이므로 하루 24시간, 1년 364일 동안 지속적으로 작동해야만 하기 때문에 안정성이 가장 중요하다.

<그림-1 슬롯머신>

② DID(Digital Information Display)
디지털 광고판으로 알려져 있는 DID는 40인치 급 이상의 대형 화면에 터치스크린 기술과 컴퓨터가 내장된 첨단 특수 모니터의 한 종류이다. 전 세계 DID 시장은 2008년 147만대에서 2015년이면 총 723만여 대로 연평균 25%이상의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60인치 이상 초대형 DID 시장의 경우, 2015년엔 2008년에 비해 22배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40인치 대 DID 시장이 전체 시장의 주류 위치를 계속 차지하면서 연평균 50%씩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전 세계 DID 시장은 금액 기준으로 2010년 22억 달러 규모에서 2015년 세 배 가까이 성장한 6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그림-2 DID모니터>


③ 의료용 모니터
의료용 디스플레이 시장의 규모는 카지노 디스플레이 시장의 5배에 달한다. 전 세계적으로 노령화가 진행되고 있어서 의료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된다. 그에 따라 의료용 기기, 의료용 디스플레이 시장도 매년 10%의 성장을 유지할 것으로 예측된다.
의료용 디스플레이는 초음파 진단용, 임상용, 판독용의 3종류가 존재한다. 판독용 모니터의 마진율이 가장 높고, 그 만큼 높은 기술력이 요구된다. 그러므로 초음파 진단용, 임상용 모니터시장에서 명성을 쌓아야 판독용 모니터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할 수 있다.
현재 전 세계 의료기기 시장은 GE와 지멘스, 올림푸스가 전체 시장의 70%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과점 시장이다. 또 제품의 단가가 높고 판매량이 적다는 특징이 있다. 따라서 의료용 모니터 제조업체로서 시장에서 성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전방 산업체인 의료기기 제조업체와의 관계가 매우 중요하다.
참고문헌
◎ 코텍 홈페이지(http://www.kortek.co.kr)
◎ 한화증권 투자보고서 2011
◎ 한화증권 2012.1.1 리서치센터 Analyst 김희성
◎ 대우증권 투자보고서 2010
◎ 코텍 사업보고서 (2011.12)
◎ 네이버 금융(코텍)
◎ 아이뉴스 24 2012.04.30 이혜경기자
◎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fidelity/4491)
◎ TV4U (http://www.tv4u.co.kr/)
◎ 밸류스타 커뮤니티- 코텍 사업개요 (http://www.valuestar.co.kr/)
◎ 이데일리- 코텍 카지노 모니터계 히든챔피언(http://www.edaily.co.kr/news/)
◎ 리더십컬러- 이한구 코텍 대표 (http://www.mt.co.kr/)
◎ SBS뉴스 - 코텍 카지노 모니터 업계 Top (http://sbscnbc.sbs.co.kr/)
◎ 머니투데이- 코텍, 특수 모니터 (http://www.mt.co.kr/)
◎ 헤럴드 경제- 키코 악재 해소 (http://news.heraldm.com/)
◎ 메일경제 2012.4.30 “올해의 코스닥 알짜기업 명단 공개” 이용건 기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미샤`Missha` 와 더페이스샵`The face shop`의 마케팅전략비교
  • 전략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한 지역에 너무 많은 점포가 몰려 있을 경우, 기업이 성숙기에 접어들어, 한 지역당 어느 정도 일정한 고객을 보유하게 되는 시기가 되면 점포끼리의 내부 경쟁도 충분히 야기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방금전에도 언급한 디스플레이 문제는, 미샤의 디스플레이가 저가격이미지를 의도적으로 부각시키고 있다는 점에 있다. 고객의 눈높이보다 낮은 곳에 제품을 진열하면 싸다라는 느낌을 받는다는 심리적 이론을 기본으

  • [인터넷기업분석] 미샤사례분석
  • SWOT분석에 따라 전략을 제시하자면 가격측면에서는 지금까지 해왔듯이 중간 마진과포장비 등을 제외하여 저렴하면서 품질은 우수한 화장품이라는 이미지를 강화하고 뷰티넷을 통한 고객관리를 강화하여 기존 화장품 업체들의 온라인 진출 위협을 hedging 시켜야 한다. 경기불황으로 저가 브랜드 화장품 선호 현상을 계속해서 이어갈 필요성이 있다. 미샤는 시장 진출 시기때부터 브랜드 이미지보다는 가격과 기능으로 소비자에게 소구해왔다. 미샤의

  • [경영전략](주)삼천리 경영전략
  • (주)삼천리 목 차거시환경 분석산업환경 분석산업구조 분석내부역량 분석5. SWOT 분석6. (주)삼천리 전략 수립 및 실행전략수립의 단계별 개요경영전략 수립의 단계별 개요거시환경분석경제적 환경, 법•제도적 환경, 사회•문화적 환경, 기술적 환경 ->시사점 도출산업환경 분석도시가스 사업(매출비중 99.8%)고효율 에너지 시스템 부문(집단에너지 사업, 열병합발전 사업, CNG충전사업)산업구조 분석5 force model 분석 – 기존경

  • 인도시장에 대한 이해와 대인도 진출방안
  • 진출을 위한 인도시장 분석1. 인도의 성장 매력도 ․․․․․․․․․․․․․․․․․․․․․․․․․․․․․․․․․․․․․․․․․․․․․․․․․․․․․․․․․172. 인도시장 진출의 걸림돌 ․․․․․․․․․․․․․․․․․․․․․․․․․․․․․․․․․․․․․․․․․․․․․․․․․․․․․193. 중소기업의 인도시장 진출 전략 ․․․․․․․․․․․․․․․․․․․․․․․․․․․․․․․․․․․․․

  • [마케팅] mp3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 분석된다. ♠ Positioning시장에서의 자사제품 포지셔닝이란 같은 시장에 진출하고 있는 경쟁제품보다 고객의 관심을 끌도록 마케팅 믹스를 결정하는 과정이다.소비자의 입장에서 보면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한 정보는 넘치고 있기 때문에 구입여부를 검토할 때 모든 정보를 일일이 평가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따라서 자사 제품이나 서비스의 특징을 소비자가 분명히 인식할 수 있도록 하는 포지셔닝 전략을 빼놓을 수 없고 이것이 경쟁우위를 구축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