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인터넷 마케팅 전략 사례 연구 -(주) 이투스 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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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3.10.29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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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연구 목적

2. 이투스 그룹 선택 동기

3. 연구 일정 및 활동 내역

4. 이투스 그룹 기업 개요
4.1. 기업개요
4.2. 기업이념
4.3. 사업모델

5. 기업 외부 상황(시장/고객 상황, 경쟁 상황)
5.1. 전반적 교육 시장 분석
5.2. 현재 교육시장 상황
5.3. 고객 상황
5.3. 경쟁 상황

6. 기업 내부 상황(조직의 현재상황)
6.1. 현재까지의 성과
6.2. 조직 구조
6.3. 재무 상태
6.4. 문제점
6.5. 목표

7. 이투스 그룹 전사적 미션

8. 마케팅 전략(전략의 방향 제시)
8.1. SWOT 분석
8.2. 전략 추진 방향

9. 마케팅 믹스 전략
9.1. 시장세분화/표적화/정위화
9.2. 마케팅 믹스 전략
9.3. 시행관련 제반사항
본문내용
2. 이투스 그룹 선택 동기

(주)이투스 그룹(www.etoos.co.kr)은 인터넷 시장에서 안정적인 수입을 얻을 수 있는 교육 컨텐츠 분야에서 사업을 1년 반 전에 시작한 벤처기업으로서, 현재 안정적인 회원을 확보하였고, 월 5억에 달하는 매출액을 올리고 있는 장래가 유망한 기업이다. 또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합한 시장전략으로, 온라인만을 이용하는 타 인터넷 기업과는 달리 오프라인을 통한 수익을 통해서 이익 창출을 하고 있는 기업이다. 따라서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학생들의 문제집 시장에서 출판물의 성공적인 판매기록을 가진 (주)이투스 그룹은 오프라인 상에서의 성과를 공고히 하기 위해 온라인 상에서도 더욱 큰 수익을 올리려는 계획을 가졌다. 교육 컨텐츠 분야는 인터넷 기업들 중에서도 경쟁이 치열한 시장이므로, (주)이투스 그룹의 마케팅 전략은 앞으로의 수익창출을 위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생각된다.
온라인 상에서 교육 컨텐츠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는 기업은 아니지만, 나름대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 이투스 기업을 바탕으로 한 학기 동안 그들의 시장, 경쟁, 마케팅 전략을 알아보고, 실제 어떠한 성과가 이루어지고 있는지 알아보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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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굿. 쓸만한 내용 많네요
  • ysh3***
    (2007.05.16 01:2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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