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멕넬리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31 / 2019.12.24
- 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사례 2. 멕넬리
-요약-
1. 시장의 변화
2. 시장 변화와 멕넬리의 경쟁우위
3. 멕넬리의 변화
4. 멕넬리의 나아갈 길
5. 멕넬리는 제대로 방향을 잡은 것인가?
- 본문내용
-
이는 크게 2가지 현상을 초래했다고 본다.
우선, 멕넬리와 같은 전통적인 사업자의 영향력을 약화시켰다.
value chain 상에서 온라인의 경우에는 정보통신 네트워크 관리자, 인터넷 홈페이지 관리자와 같은 소비자 접점 관리자가 기업과 소비자 사이에 끼어들게 되었다. 특히, 지도와 같이 온라인을 이용한 거래가 용이한 경우에는 소비자와의 접점을 직접 관리하고 있는 네트워크/홈페이지 관리자의 영향력이 크게 증대하게 되었을 것이다.
새로운 사용 상황에서 고객들이 선호하는 가치의 우선 순위가 달라질 수 있다는 점도 중요하다. 과거에는 보다 정확한 지도가 중요했다면, 온라인 환경에서는 보다 접근하기 편하고 사용방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며, 빠른 서비스가 각광을 받기 시작할 것이다.
그리고, 시장에서 경쟁이 점차 격화되었다.
일단, 인터넷의 확산으로 소비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용 자체가 낮아졌으므로, 그만큼 진입 장벽이 낮아졌다.
그 동안 멕넬리의 경우, 그들이 가진 인지도와 유통점의 장악을 통해 소비자에의 접근성을 향상시켜왔던 것으로 보여진다. 그리고 이를 통해 경쟁자의 시장진입 자체를 제약할 수 있었다고 추측할 수 있다.
그러나 경쟁의 중심이 온라인으로 옮겨오게 될 경우, 온라인에서의 성패를 가름하는 새로운 경쟁의 요소로서 웹사이트 트래픽의 크기 또는 유저베이스의 확충이 부각될 것이다. 이는 멕넬리가 일찍이 생각하지 못했던 경쟁 요소이다.
또, 뒤에서도 언급할 것이지만, 모바일 기기를 통한 지도 서비스의 경우, 이를 가능케 하는 네트워크와 플렛폼을 제공하는 사업자들 – 이동통신 기업들 – 이 사업의 표준을 제시함으로써, 지도 서비스 시장에 주도적인 위치를 차지할 가능성이 크게 높아졌다. 결국, 동종 산업 내 경쟁 뿐만이 아니라, 다른 산업에 속한 기업들 - 이동통신 사업자 - 과의 경쟁도 피할 수 없는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이들과 협력할 것인지 아니면 경쟁할 것인지에 대한 의사결정의 부담이 생긴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