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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사(광고회사)의 연혁, 광고사(광고회사)의 특징, 광고사(광고회사)의 국제화, 광고사(광고회사)의 동향, 광고사(광고회사)의 브랜드마케팅, 광고사(광고회사)의 매체기획, 광고사(광고회사)의 조사 사례 분석
목차
Ⅰ. 서론

Ⅱ. 광고사(광고회사)의 연혁

Ⅲ. 광고사(광고회사)의 특징
1. 대기업과 계열광고회사의 공생적 상호의존관계
2. 방송광고 과수요 시장
3. 한국방송광고공사

Ⅳ. 광고사(광고회사)의 국제화
1. 광고회사의 국제화의 의의
1) 국제화의 의미
2) 국제화의 특성
2. 국제화의 필요성
1) 서비스 시장 개방에 따른 경쟁력 배양
2) 해외 광고비의 증가
3) 해외 마케팅 정보 요구 증가
4) 종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회사로의 지향

Ⅴ. 광고사(광고회사)의 동향
1. 광고회사 이용실태 및 광고주 유지기간
1) 복수 광고회사 이용여부
2) 비계열광고주의 대행기간
2. 광고주 영입시 및 영입후의 경쟁 프리젠테이션
1) 광고주 영입시 경쟁 프리젠테이션 여부
2) 광고주 영업이후 경쟁 프리젠테이션 횟수
3) 광고주 영입시 중요한 점
4) 광고주의 광고회사 만족도 및 부문별 평가
3. 광고회사의 광고주 만족도 및 부문별 평가
1) 광고회사의 광고주 만족도
2) 광고주의 업무활동에 대한 평가
4. 광고회사의 비딩(bidding)
1) 비딩 경험
2) 비딩 성공률
3) 비딩시 문제점
5. 광고주의 광고비 지불방식
1) 광고수수료 지불받는 방식
2) 희망하는 광고수수료 지불 받는 방식
3) 에이전시 차지(agency charge)를 받는 부분

Ⅵ. 광고사(광고회사)의 브랜드마케팅
1. 새로운 세계, 차별화는 ‘브랜드’뿐
2. 다양한 마케팅 요구에 대한 광고회사의 역량 키워야 한다
3. 한국 브랜드의 특수성과 한계 극복 필요

Ⅶ. 광고사(광고회사)의 매체기획

Ⅷ. 광고사(광고회사)의 조사 사례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광고라는 틀에 사로잡혀서, 광고만을 마케팅프로모션의 중심으로 생각하는 광고인들보다는, 자기들이 진정한 마케팅전문가라고 생각했던 것이다. 또 ?종합 서비스 광고회사?라는 캐치프레이즈의 맹점도 놓치지 않았다. 마케팅분석 따로, 기획 따로, 크리에이티브 따로, 매체 따로 제 각각 분리되어 있는 광고회사의 허점을 간과하지 않았던 것이다.

미국광고업협회 회장이 ?광고주의 85%는 우리에게 통합적 마케팅을 요구하고 있는데, 광고회사 중에서 이를 해줄 수 있는 곳은 극히 일부에 불과하다?고 자탄한 것이 이를 웅변으로 말해준다(Percy, 1997).

한편, 1960년대에는 DDB의 폭스바겐 광고 등 미국의 크리에이티브가 세계를 이끌었으나, 1970년대에 접어들어 미국에 컴퓨터가 도입되고 마케팅 과학주의가 활개를 치자 소비자행동모델에 바탕을 둔 비교광고들이 넘쳐나게 되면서 크리에이티브가 쇠퇴해 버렸다. 이 무렵 오길비의 ?나는 클라이언트의 데이터를 철저히 읽고, 이해하고 나서는 이를 깨끗이 버리고 크리에이티브회의에 참석한다?는 이야기에서 힌트를 얻은 영국의 광고인 스탠리 폴리트가 주창하고 나선 것이 ?어카운트플래닝 시스템?이다(고바야시, 2000). 어카운트플래닝이란 서로 분리되어 있던 마케팅, 리서치, 크리에이티브를 ?소비자의 관점에서(consumer insight)? 통합시키려는 것이다. 1981년에 미국의 Chiat/Day가 영국인 여성 어카운트플래너를 고용하여 이 시스템을 도입하고 애플컴퓨터의 <1984>등을 제작하여 대성공을 거두자 미국에도 플래닝 에이전시 붐이 일기 시작해 Wieden & Kennedy, Fallon McElligott, Hal Riney & Partners 등의 전문회사들이 탄생했다. 이른바 어카운트플래너는 소비자태도와 동기유발 전문가로서, 광고캠페인이 소비자의 관점에서 심도있고 완벽하게 이해될 수 있다는 확신을 갖고 광고주와 크리에이티브팀과 공동작업을 전개한다(고바야시, 1998).

그런데, IMC를 실천하고 있는 기업들이 늘어나면서, 광고의 중심축이 명실상부하게 광고의 주인인 광고주에게 옮겨졌다. 광고주가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모두 한 광고회사에 맡기는 ?원 스톱 쇼핑?을 벗어나, 필요로 하는 여러 서비스를 저마다 특화된 조성기관에서 찾게 된 것이다(Aaker, 1992). 이제 광고주는 광고회사의 종합서비스 대상이 아니라, 마케팅 광고활동을 세분화하여 이끌면서 통합해내는 ?오케스트라의 지휘자?가 된 것이다. 따라서 광고주는 종합서비스가 아니라 ?좋아하는 서비스만을 골라서 구매하는(la carte buying)?형태를 채택하는 추세가 주류를 이루게 되었다. 가장 두드러지는 것이, 매체구입(Media Buying Service)전문회사의 활용이다. MBS 역시 유럽에서 등장했는데, CARAT, Aegis 그룹, Mindshare 등의 MBS가 이제 영국, 미국 광고예산의 66%를 취급하고 있다(Geary, 1999). 그리고 기획과 제작은 어카운트 플래닝 회사나 크리에이티브 서비스만을 제공하는
참고문헌
강갑룡(2006), 광고회사 직원의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요인 유형, 한국소통학회
김병희 외 3명(2009), 광고회사 인력구조의 개선방안에 관한 질적 연구, 한국광고홍보학회
김진우 외 1명(2009), 광고회사와 광고주의 광고 보상제도에 대한 인식 차이에 관한 연구, 한국광고PR실학회
남인용(2003), 광고사 연구의 현황과 과제, 한국광고홍보학회
이상훈(2003), 광고회사 조직의 운용에 관한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윤기선(1996), 광고회사의 현재와 미래, 관훈클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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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케팅구전 마케팅이란 상품 자체를 뛰어나게 만들어 얘기할 가치가 있게 한다는 마케팅. “아이리버 서포터즈”라는 순수한 매니아 층이 탄생하여 회사에서 의도한 것이 아니라 애사심에서 우러나와 구전마케팅을 더욱 활성화시켜 인터넷상에서 보다 효과적인 광고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되었다. 레인콤은 자사의 MP3플레이어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현지 공장 견학을 시키는 등 제품 애호가들과 정보교류를 활성화해 300여명에 이르는 마니아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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