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플레이스테이션2 ps2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30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CURRENT MARKETING STRATEGY
3C ANALYSIS
STP
4P
PERFORMANCE
II. MC. THE SCI-MO’S PROPOSAL
PITFALLS OF CURRENT STRAGETY
ACTION PLANS FOR GROUP A
ACTION PLANS FOR GROUP B
- 본문내용
-
3C ANALYSIS
CONSUMER
한국의 문화·정서는 ‘게임기’에 대해 부정적
높은 교육열로 인해 타 국가에서는 적극적인 소비계층인 청소년들의 시장 잠재력이 극히 작음
한국의 평균소득수준에서 PS2의 가격, 정품 타이틀의 가격은 아직까지 높은 편
게임 소비층의 경우 상호 소통적인 Network Online-PC게임에 익숙해져 있음
Broadband, 복제기술, Copyright에 대한 인식 부족으로 불법 타이틀 복제가 성행
COMPETITORS
ONLINE PC Games
성인 남성의 여가활동
COMPANY
STRENGTH : 뛰어난 그래픽과 사운드효과, 다양한 종류의 게임 타이틀
WEAKNESS : Network 게임의 부족
OPPORTUNITIES : Network Resource 및 Network Game에 대한 소비자들의 Sophisticated Needs
THREATS : 게임기에 대한 부정적 인식
PS2 ZONE
서울 COEX Mall, 부산 sFunz Mall 내에 PS2 체험관 설치
발매예정 화제작들을 발매 이전에 소개하는 통로
PS2 체험 기회 제공 및 각종 게임대회의 개최 장소로도 이용
PS2 게임 차량을 통해 Try-out을 유도하는 체험차량도 운영 중
RETAILERS
전국 유명 할인점, 백화점, 양판점, 세븐일레븐
인터넷 쇼핑몰, 홈쇼핑
Sony Korea 직영점, PlayStaion 전문점
콘솔의 경우 할인점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
플스방
LG상사, ㈜SK와 공식 계약을 체결하여 2003. 6 부터 사업 개시
비공식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난립하고 있는데, 상표권 보호를 위해 SCE가 이들을 고소하였으나
2004. 5. 25 패소
SCE 뿐만 아니라 주요 게임 제조 업체들도 플스방에 의한 상표권 및 저작권 침해에 대해서 상당히
우려를 표시하고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