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플레이스테이션2 ps2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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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CURRENT MARKETING STRATEGY

3C ANALYSIS
STP
4P
PERFORMANCE

II. MC. THE SCI-MO’S PROPOSAL

PITFALLS OF CURRENT STRAGETY
ACTION PLANS FOR GROUP A
ACTION PLANS FOR GROUP B
본문내용
3C ANALYSIS
CONSUMER
한국의 문화·정서는 ‘게임기’에 대해 부정적
높은 교육열로 인해 타 국가에서는 적극적인 소비계층인 청소년들의 시장 잠재력이 극히 작음
한국의 평균소득수준에서 PS2의 가격, 정품 타이틀의 가격은 아직까지 높은 편
게임 소비층의 경우 상호 소통적인 Network Online-PC게임에 익숙해져 있음
Broadband, 복제기술, Copyright에 대한 인식 부족으로 불법 타이틀 복제가 성행
COMPETITORS
ONLINE PC Games
성인 남성의 여가활동
COMPANY
STRENGTH : 뛰어난 그래픽과 사운드효과, 다양한 종류의 게임 타이틀
WEAKNESS : Network 게임의 부족
OPPORTUNITIES : Network Resource 및 Network Game에 대한 소비자들의 Sophisticated Needs
THREATS : 게임기에 대한 부정적 인식
PS2 ZONE
서울 COEX Mall, 부산 sFunz Mall 내에 PS2 체험관 설치
발매예정 화제작들을 발매 이전에 소개하는 통로
PS2 체험 기회 제공 및 각종 게임대회의 개최 장소로도 이용
PS2 게임 차량을 통해 Try-out을 유도하는 체험차량도 운영 중
RETAILERS
전국 유명 할인점, 백화점, 양판점, 세븐일레븐
인터넷 쇼핑몰, 홈쇼핑
Sony Korea 직영점, PlayStaion 전문점
콘솔의 경우 할인점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
플스방
LG상사, ㈜SK와 공식 계약을 체결하여 2003. 6 부터 사업 개시
비공식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난립하고 있는데, 상표권 보호를 위해 SCE가 이들을 고소하였으나
2004. 5. 25 패소
SCE 뿐만 아니라 주요 게임 제조 업체들도 플스방에 의한 상표권 및 저작권 침해에 대해서 상당히
우려를 표시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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