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2` 브랜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8 / 2019.12.24
- 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마케팅 전략
(1) 브랜드 소개
(2) 브랜드 강점
(3) 브랜드 강화책
2. IMC 측면의 마케팅
(1) 프로모션
(2) 광고
(3) 스폰서쉽
- 본문내용
-
1-1. 브랜드 소개
플레이스테이션(이하 PS)의 역사는 90년대 중반부터이다. 당시 게임기 시장은 닌텐도가 16비트 기기인 슈퍼패미콤을 내놓은 채 공백기간을 가지고 있던 사이 세가에서 32비트 새턴을 발매하여 일대 전환기를 맞은 상태였다. PS는 새턴의 태생적인 하드웨어적 결함을
강조하고 한편으로 풍부한 게임컨텐츠를 확보함으로써 32비트 게임기 시장의 맹주로 부상한다. 이어 5년여의 공백 끝에 등장한 닌텐도의 “닌텐도64”와의 대결에서 PS는 더 넓은 연령층의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음으로써 주도권을 잃지 않을 수 있었다. 세가와 닌텐도와 경합에서 소니는 마케팅, 유통, 기기의 설계 측면에서 많은 기업역량을 쌓게 되고 마침내 2000년 3월 PS2 를 전세계 게이머들 앞에 선보인다. 앞으로 MS의 X-Box, 닌텐도의 게임큐브 등의 적잖은 공세가 예상됨에도 불구하고 PS2는 현재까지 세계시장에 약 4000만대가 팔린 게임하드웨어 시장의 1인자이다.
1-2. 브랜드의 강점
#1)강력한 기능
혹자는 PS와 X-Box 를 비교해 이렇게 말한다. “성능만 놓고 보자면 X-Box는 PS의 1.5배에 달하는 말하자면 컴퓨터에 가까운 존재다.” 라고. 이것은 사실이다. 게임실행시 PS는 화질과 음향의 질에 있어서 X-Box에 못 미친다.
그러나 수십년간 가전업계에서 활약한 소니가 소프트웨어업체인 MS에 기술력이 떨어진다고 보기는 어렵다. 이것은 소니의 미처 계산하지 못한 실수가 아니라 X-Box 보다 수개월 앞서 출시함으로써 얻을 수 있었던 높은 시장점유율에 대한 기회비용으로 보는 것이 옳을 것이다.
오히려 PS2는 DVD/CD 플레이어 기능에 온라인쇼핑과 메일의 송수신 기능까지 어우러진 ‘기능 덩어리’라고 할 수 있다. 게다가 차후에 AV(Audio/Video) 기능강화까지 모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관련업계를 긴장시키고 있다. 이처럼 게임소프트웨어의 구현 및 출력에 있어서 PS가 열세인 것은 사실이지만 디지털(쌍방향성) 측면에서 본다면 결코 PS의 기능을 얕잡아볼 수 없다.
- 참고문헌
-
http://www.gameinfowire.com
http://station.pcvsconsole.com
http://www.marketingprofs.com
http://www.analogik.com
아이비즈넷 인터넷 오프라인 광고 동호회 엄희배님이 올린 글
게이오대 사회학 석사 이화진씨 논문
<네트워크 가전 시장의 변혁 예고하는 차세대 게임기들>
America's longest-running touring festival, the Vans Warped Tour 20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