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경기변동과 탈파산 성장지향전략] 기업의 불황기 대응전략, 경영위기 대응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19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목차
-
경기변동과 탈파산 성장지향전략
Ⅰ. 불황기의 대응전략
1. 사업구조에 대한 재조정책 강구
2. 조직, 인력의 효율적 활용방안 강구
3. 라인기능에 대한 종합점검 강구
Ⅱ. 경영위기 대응전략
1. 위기관리능력 점검
2. 성장기업의 중심에는 시장의 경영능력 포진
- 본문내용
-
경기변동과 탈파산 성장지향전략
불확실성과 단절의 시대에서 환경변화는 우리들로 하여금 어떤 일에 대한 예측을 불가능하게 하고 있다. 어느 날 갑자기 고속도로가 끝나고 진흙탕길이 기다리고 있을 경우, 우리는 고급 승용차가 아닌 지프차로 흙탕길을 갈 수 있게 준비를 하여야만 한다. 차를 바꾸어야 하고 운전할 수 있는 기량 또한 닦아 두어야 한다. 기업경영에 있어서도 가장 중요한 여건 중의 하나인 경기변동은 수시로 일어난다.
경기가 불황과 호황을 넘나든다고 할 때 우리는 불황시 호황을 대비하고 호황시 불황을 준비하는 마음의 준비성을 갖춤으로써 단기적이고 임기응변적인 대처방식보다는 중장기적이고 지속적인 비전 위주의 대처방식을 마련해야 한다. 이를 위하여 경기변동에 대한 3-5년의 키친(Kitchin)파동. 8-11년의 주글라(Juglar)파동, 그리고 40년 정도의 콘트라티에프(Kontratieff)파동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
특히 기업이 경기변동에 따른 불황대응전략을 강구하려 할 경우, 경기예측을 위한 각종 경기선행지표를 사용할 수 있는데 그때 지표내용의 방대성과 다양성이 있기 때문에 우리는 소수 단선 경기지표에만 의존하는 경기예측보다는 다양한 지표를 감안하면서도 그것을 통합할 수 있는 전략적 경기예측을 할 수 있어야 한다. 그리고 경기예측을 통해서 호황기에 대한 대책을 강구하는 일도 중요하지만 더욱 중요한 일은 불황기에 대한 대처능력과 대응전략을 강구하는 일이다. 그것만이 기업을 파산의 위기에서 구하고 성장의 대로로 인도할 수 있는 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자연주의 화장품 이니스프리(innisfree) 통합적 마케팅 전략[IMC]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설화수 마케팅전략과 STP,SWOT분석 및 향후전략제시
- [기업윤리] 윤리경영 성공사례, 실패사례
- [레포트] 테슬라 기업분석 A+자료
- [경영혁신] 닌텐도(Nintendo)의 경영혁신 성공사례
- [마케팅조사론] 단국대학교 학생식당 이용실태및 만족도 조사
- 스파오 SPAO 마케팅 4P전략과 스파오 SWOT,STP분석 및 스파오 SPAO 미래전략 3가지 제시
- 협상의원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