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타벅스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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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선정동기 및 회사소개
2. SWOT 분석
3. 경쟁사분석
4. STP전략
5. 스타벅스의 5P
6. 마케팅전략
7. 발전방향
본문내용
ABOUT STARBUCKS

선정동기
감성 마케팅으로 성공한 기업
단 시간 내 회사 규모 확장
우리나라 Specialty Coffee 시장 확립
커피 업계 단연 1위 기업
회사 성공담을 책으로 발간 “스타벅스의 감성마케팅”

Mission Statement
훌륭한 근무환경을 제공하고 서로를 존경과 품위로
대한다.
비즈니스를 하는 방법에 있어 다양성을 필수요소로
포용한다.
최고 수준을 기술로 신선한 커피를 매입하고 배전하고
배달한다.
수익은 우리의 성공에 필수적이라는 것을 인식한다.
우리의 사회와 환경에 적극적으로 기여한다.

스타벅스 코리아
97년 9월 신세계가 라이센스 계약 맺고 진출 본격화
99년 7월 이대 1호점 OPEN
00년 12월 J:V=50:50
04년 5월현재 90호점 운영 7월말에 100호점 OPEN예정
세계최대매장- 명동점
세계 최초 자국어 간판- 인사점
최단기간 손익달성
세계최초 라떼지수 개발
세계최초 커피 찌꺼기 퇴비화 성공
삼성전자 디지털 플라자와 제휴

마케팅전략
제휴를 통한 전략
- 삼성전자와 제휴 현재 2개 매장 운영
- 외환, 국민 은행과 제휴예정
적극적인 소비자 의견 반영
-무지방 우유 사용
- Frapuccino 개발
- 음악 CD 개발
- Green Team 창설
고급이미지 marketing
환경 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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