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풀무원`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개요
2. 환경 분석
3. 마케팅 전략
4. 올가(orga)
5. 향후 전망
6. 결론
본문내용
풀무원

1981년 5월 12일 압구정동에 `풀무원 무공해 농산물 직판장' 개설 (풀무원 유기식품 설립)

1991년 풀무원 USA설립

1995년 ㈜풀무원의 상호 변경 후 주식 상장

2004년 지주회사 구조로 전환

CI
자연을 담는 큰 그릇

풀무원은 하나, 최고, 사람

대자연과 더불어 ‘자연건강
생활기업’ 도약하자는 의지

인간존중과 환경보전에 바탕을 둔 경영
품질경영
신선하고 안전한 원료 사용
원료별 세부관리
제조 공정의 위생성
완벽한 콜드체인 시스템
CVO 시스템
냉장창고 온도 모니터링 시스템

환경경영
자연이 깨끗해야 인간도 깨끗하다는 기업정신
자연환경 보존 원칙의 준수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한 원칙 제정, 준수

환경분석I(유기농 사업)
참고문헌
*풀무원 이야기
*올가 – 전략부장인터뷰, 올가자료
*풀무원리포트 – 김명상, 이준기(1997)
*올가 – WWW.ORGA.CO.KR ->회사소개
*풀무원 경영성과 -> 대우증권 리포트
*풀무원 재무재표 -> www.pulmuone.co.kr 회사소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풀무원기업분석,풀무원마케팅사례,풀무원성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분석 - SWOTS TW T→ 생라면은 기존과는 다른그만한 값어치가 있음을인식시켜야 함라면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넘을수 있는 기업이미지와 생라면 기술라면에 대한 부정적 인식과다소 높은 가격l 미시환경 분석 l 자사 분석Fresh ExtremeQuality HealthyOrganizingLeading판매농심 68%삼양 13%오뚜기 0.105야쿠르트 0.071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 농심 68%삼양 13%오뚜기 10.5%야쿠르트 7.1%출처: 풀무원(201

  • 풀무원기업분석및경영사례,풀무원마케팅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소이데이리포지셔닝 전략목차Ⅰ. 환경분석Ⅱ. SWOT분석Ⅲ. STP 전략Ⅳ. 4P mixⅤ. Q&AⅥ. 참고자료Ⅰ. 환경분석환경분석SWOT분석STP전략4P MIXQ&A일반 연두부 보다 1.5배 많은 콩이 들어있어 단백질이 더욱 풍부한 두부낮은 칼로리(114g – 55kcal) 자녀의 영양간식 및 간편 반찬에 고민하는 주부를 위한 제품4) 미혼여성의 다이어트 식사대용으로 구입5) 한 가지 맛(한국풍 매콤간장 양념장)6) 세 개 묶음 포장제품분석 - 풀무원 소이데이환경분석SWOT분

  • 풀무원 마케팅전략 및 기업분석,풀무원,풀무원기업분석,풀무원마케팅
  • 분석가. 미시환경1) 기업내부환경그동안 풀무원은 무려 시장 점유율 75%로 포장두부 시장의 지배적인 공급자로 군림해왔다. 그러나 2005년 출사표를 던진 CJ 행복한 콩은 그 해 2.6%의 시장 점유율을 확보 하였고, 이후 끊임없는 제품개발로 시장 점유율을 25%까지 높였다. 그 사이 풀무원의 시장 점유율은 56%로, 2010년 7월에는 49.7%로 지속적인 하락세를 보였다. 이에 풀무원은 CJ 행복한 콩의 두부 제조 방식의 위험성을 지적하며 시장 점유율을 지키기 위해

  • 풀무원마케팅전략,풀무원기업분석,풀무원두부마케팅,두부시장분석,두부마케팅전략
  • 풀무원’‘콩이 다른 두부 풀무원’‘당신의 두부는 젊습니까?’포지셔닝기존의 브랜드 이미지(두부라면 풀무원, 신선함과 건강함)젊은 두부목표1위를 고수한다.-한결같은 광고, 특히 기업형 광고 -제품광고를 시작함시장 확대에 주력한다.-공격적인 마케팅-공격적인 광고 카피두 회사의 광고 분석풀무원의 마케팅 핵심전략 타사와 차별화를 위해 보다 확실한 소비자 혜택을 핵심개념으로 설정하여, 단일하고 일관된 마케팅커뮤니케이션

  • 풀무원,풀무원마케팅,풀무원기업분석,풀무원마케팅전략,생수시장,생수마케팅(생수영문마케팅,영문마케팅,영문판)
  • technological development, HRM(not important)Primary activities: process below1416왜 롤리타 렘피카인지 설명해외향수가 각광받는 향수 시장에서 한국기업이 성공적으로 마케팅을 하여 국내로 역수입하여 성공한 케이스30위에 그래프는 우리가 제시한 business strategy를 성공적으로 수행했을 때 시간이 지나면서 얻어질 결과에요아래 그래프는 지금 풀무원 상태를 계속 유지할 경우 얻어질 결과에요그 갭을 우리가 만든 멋진 strategies로 채우겠습니다 교수님!3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