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기업인수합병) 동기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1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 본문내용
-
M&A 동기이론
현재까지 연구되어 온 M&A 동기요인의 중심적 내용을 요약하면 기업경영자는 주주들의 부를 극대화하기 위한 수단으로서 기업결합을 하는 신고전적 이윤극대화동기와, 시장지배력의 확대에 따라 규모의 경제성을 이용하기 위한 성장극대화동기, 그리고 기업가치 극대화동기 등 세 가지로 나누어볼 수 있다. 지금까지 국내에서 연구되어 온 이론은 M&A 동기이론구조를 크게 가치극대화동기와 성장극대화동기로 대별하고 있으며, 이윤극대화동기에 대해서는 명확한 기준이 제시되지 못하였다.
그러나 신고전적인 기업결합동기이론에 의하면 이윤극대화가설은 주주들의 부를 극대화하기 위한 수단이었으며 주주들의 부를 극대화하는 것이 기업의 시장가치의 극대화에 있다면 결국 이윤극대화동기는 기업가치극대화 동기라고 할 수 있다. 즉, 휴거스(1980)는 '이윤극대화동기로 주주들의 부의 극대화가 기업의 시장가치의 극대화에 있다면 개별기업의 시장가치의 합계보다 결합기업의 시장가치가 크게 될 때 기업결합의 유인이 발생한다. 이러한 유인은 시장력 증대, 효율성 증대, 공동효과 등 여러 가지 실질적 변화를 추구하는 동기, 또는 실제가치보다 저평가된 기업의 결합을 통하여 이익의 증대를 기대하는 투기적 동기에 연유한다.'라고 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