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믹스는 마케팅연장이고 검토목록이기도 하다. 마케팅 믹스는 마케팅전략을 수행하기 위하여 요구되는 다양한 요소에 초점을 맞춘다. 마케팅 믹스는 효율적 마케팅조사에 의하여 뭉쳐진 제품, 가격, 촉진, 유통의 네 가지 요소들로 구성된다. 성공적인 마케팅 믹스는 고객의 만족을 충족시킴으로써 마케팅목표를 달성하게 한다. 마케팅 믹스를 효과적으로 실시하기 위해서는 시장상황을 분석하고, 세분화된(segmented) 시장을 확인하고, 목표시장을 설정하고, 제품의 위치를 선정하고, 다음과 같은 마케팅믹스의 적정조합을 선택한다.
마케팅믹스)Theme 1. 마케팅 믹스전략1) 제품전략(Product)2) 가격전략(Price)3) 유통전략(Place)4) 촉진전략(Promotion)Charpter IV. Olympus의 향후 전략Theme 1. 현재의 약점과 비우호적 환경요인에 대한 분석1) 고객들이 몰라주는 1위 - 낮은 고객충성도2) 디지털 카메라 시장 전반에 대한 도전 - Digital Convergence(디지털 컨버젼스)3) 독점적인 판매환경이 없다 - 전용 유통망의 부재Theme 2. Olympus의 향후 전략 분석1) Olympus는 카메라 업체다! - Top of mind의 형성으로 고객충
애플의 마케팅전략 사례연구INDEX1. APPLE 애플 기업소개2. 애플 SWOT 분석3. 애플의 기업핵심역량4. 애플의 경영 성공전략(1) 디자인 경영전략(2) 제품의 혁신(3) 서비스 전략(4) 브랜드 전략(5) A/S전략5. 애플의 STP전략(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6. 애플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판매촉진)7. 결론 및 향후전망< 참고자료 >1. APPLE 애플 기업소
가격(Fashion and quality at the best price)’이라는 모토를 가진 이 브랜드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트렌디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글로벌기업으로서 주 경쟁자로는 SPA 브랜드인 자라(ZARA), 유니클로, GAP 등이 있다. 이러한 경쟁상황에서 H&M은 콜라보레이션을 주 전략으로 내세운다. 콜라보레이션이란 협력하는 것이라는 의미로 유명디자이너, 유명인사와의 협력을 의미한다. 고가의 유명디자이너의 옷을 디자이너와의 협력을 통해 저가에 판매함으로써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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