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마케팅믹스전략(제품전략, 가격전략, 촉진전략, 유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06 / 2020.04.06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개념을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마케팅관리] 마케팅믹스전략(제품전략, 가격전략, 촉진전략, 유통전략)
목차
마케팅관리
A. 마케팅의 기초
I. 마케팅의 정의
II. 마케팅 개념의 발전과정
1. 생산개념
2. 제품개념
3. 판매개념
4. 마케팅개념
5. 사회마케팅개념
III. 시장세분화의 기준
1. 시장세분화의 의의
2. 시장세분화의 기준
1) 지리적 변수
2) 인구통계적 변수
3) 사회심리적 변수
4) 행태적 변수
B. 제품전략
I. 제품의 정의
II. 제품믹스
III. 제품수명주기
1. 도입기
2. 성장기
3. 성숙기
4. 쇠퇴기
C. 가격전략
I. 가격의 중요성
II. 가격결정
1. 수익성 목표
2. 매출규모 목표
3. 경쟁상의 목표
참고문헌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하이테크산업의 마케팅믹스전략, 건설산업의 마케팅믹스전략, 호텔산업의 마케팅믹스전략, 유통산업의 마케팅믹스전략, 스포츠산업의 마케팅믹스전략, 창업기업의 마케팅믹스전략, 해외진출기업 마케팅믹스전략
  • 전략, 창업기업의 마케팅믹스전략, 해외진출기업의 마케팅믹스전략 분석Ⅰ. 하이테크산업의 마케팅믹스전략1. Theme 1. 제품전략(Product)2. Theme 2. 가격전략(Price)3. Theme 3. 유통전략(Place)4. Theme 4. 촉진전략(Promotion)Ⅱ. 건설산업의 마케팅믹스전략1. 표적시장 1의 아파트 4′Ps 마케팅믹스 전략2. 표적시장 2의 아파트 4′Ps 마케팅믹스 전략Ⅲ. 호텔산업의 마케팅믹스전략Ⅳ. 유통산업의 마케팅믹스전략1. 새로운 개념인 물류센터2. 물류센터 처리/관리3

  • 마케팅 레포트
  • 가격결정, 촉진 및 유통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수행하는 과정이다.” 라고 미국 마케팅학회가 정의하였다. 코틀러는 “마케팅이란 기업이 시장에서 교환을 창조하기 위하여 제품, 가격, 유통, 그리고 촉진활동을 계획하고 실천함으로써 고객의 욕구와 필요의 충족을 통하여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는 과정이다”라고 하였다. 2. 마케팅 관리마케팅이란 기업이 시장에서 교환을 창조하기 위하여 제품, 가격, 유통 그리고 촉진 활동을 계획하고 실

  • [마케팅] 엘라스틴 샴푸 마케팅 전략(마케팅 믹스 제시)
  • 엘라스틴 마케팅 전략목 차 Ⅰ. Executive Summary Ⅱ. 상황분석  1. 외적 환경 분석  2. 자사 마케팅믹스 분석  3. 소비자 분석  4. 경쟁 분석 Ⅲ. SWOT 분석을 통한 기존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 파악 Ⅳ. 마케팅 목표 Ⅴ. 마케팅 전략 (마케팅 믹스 제시)  1. 제품전략 ― 고급 화장품화  2. 가격전략 ― 유지  3. 유통전략 ― 유통망 변화 & 다양화  4. 촉진전략 ― 촉진 수단들의 통합적 관리와 실행  최근 프리미엄 샴푸 시장은 점점 더 경쟁이 치열해지

  • 마케팅과 사회 레포트
  • 마케팅관리1)제품전략(product)제품의 개발, 포장, 시장에서의 포지셔닝 등과 관련된 마케팅의사 결정과정.2)가격전략(price)가격계획은 상품가격의 수준과 범위, 가격결정기법, 판매조건 등을 결정하는 것을 말한다.4.마케팅관리3) 유통전략(place)유통경로를 설계하고, 물류 및 재고관리, 도매상 및 소매상의 관리를 위한 계획. 유통전략 실패 하면 가격상승 우려.4)촉진전략(promotion)촉진전략은 기업과 기업이 생산, 판매하는 상품 또는 서비스를 표적

  • 마케팅과 사회 PRESENTATION
  • 마케팅관리1)제품전략(product)제품의 개발, 포장, 시장에서의 포지셔닝 등과 관련된 마케팅의사 결정과정.2)가격전략(price)가격계획은 상품가격의 수준과 범위, 가격결정기법, 판매조건 등을 결정하는 것을 말한다.4.마케팅관리3) 유통전략(place)유통경로를 설계하고, 물류 및 재고관리, 도매상 및 소매상의 관리를 위한 계획. 유통전략 실패 하면 가격상승 우려.4)촉진전략(promotion)촉진전략은 기업과 기업이 생산, 판매하는 상품 또는 서비스를 표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