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시장 진출방식의 변화와 유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1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본문내용
글로벌시장 진출방식의 변화와 유형

- 그림: 해외진출방식의 발전과정 -

루트(Root)는 위의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다국적기업의 해외진출 과정을 자원투입/위험수준과 통제 수준에 따라 단계별로 구분하였다. 다국적기업은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간접수출, 직접수출, 라이선싱, 지점 및 자회사를 통한 수출, 합작투자, 단독투자의 순으로 글로벌시장 진입방식이 변화한다고 본다. 그러나 다국적기업이 소유하고 있는 자원이나 경험, 산업의 특성, 투자국의 환경에 따라 해외시장 진출은 특정단계에 머물거나 단계를 건너뛰기도 한다.
수출이나 라이선싱보다는 직접투자가 장기적이고 자원투입과 위험도가 높기 때문에 높은 통제를 요구하고 수출은 단기적이고 위험도가 낮은 가장 단순한 글로벌시장 진출방식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 시장의 진입 수출과 계약 방식 해외직접투자 전략적 동기
  • 시장의 선택 – 31) 시장 진입의 의미 - 42) 시장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들 – 43) 해외시장평가방법 -63. 진입방법의 결정 – 81) 해외시장진입방법 – 92) 진입방법의 결정요인 – 123) 해외시장 진입방법의 선택모형 -15수출과 계약방식 – 18수출 – 18수출의 개념 및 의의 – 18수출의 (전략적) 동기 – 18수출의 전략적 특성 및 수출전략 결정과정 – 18제조/생산업체의 수출 발전단계 – 19수출의 전략적 대안 – 20대응무역(구상무역)의 유형(결

  • 전기자동차의 출현으로 기존 글로벌 자동차 기업들의 경쟁기업으로 구글 등 IT기업들이 부상하고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경쟁의 개념과 경쟁~
  • 방식을 모색해야 함을 의미한다.결국 이러한 변화는 자동차 산업이 전통적인 제조 중심에서 벗어나, 기술과 서비스가 융합된 산업으로 전환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 기존 자동차 기업들과 새롭게 시장에 진입한 IT 기업들 간의 경쟁은,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며, 이 과정에서 산업 내의 혁신은 가속화될 것이다.2. 본론가. 경쟁의 개념경쟁이란, 시장 내에서 여러 기업들이 소비자의 선택을 받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과

  • 현대트랜시스 면접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시장을 선도하는 회사입니다.저는 00에서 아르바이트를 할 때 00업계의 경쟁이 치열한 것을 자주 봤습니다.00의 주매출원인00에서 일한 경험을 살려, 기획 재정/ 운영/ 영업/인사 직무넣기하고 실행해보고 싶습니다.26. 회사생활에 있어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전략어떠한 이들도 연봉 회사이름 회사위치 편의시설등 다양한 본인을위한 복지를 먼저 내뱉는 사람은없으리라 믿는다.당연히 기업분석과 마찬가지로 가져가야할 질문들

  • 신규사업 성공, 실패사례-CJ, LG
  • 시장’ 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시장의 규모 역시 방대해지고 있다. 기업들은 내수시장에 의존하는 것 만으로는 더 이상 세계적인 기업들과 경쟁할 수 없다.그러나 신규 사업의 진출이 언제나 긍정적인 결과만을 가져오는 것은 아니다. 신규 사업의 진출은 주체, 방식, 목적 등에 따라 다양한 유형이 존재하지만 언제나 위험을 수반한다는 점은 공통적이다. 따라서 신규 사업 진출에 있어서는 사전에 철저한 사업 타당성에 대한 검토가 있어야 할 것이

  • 신규사업_사례_분석,실패사례분석,cj그룹경영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시장’ 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시장의 규모 역시 방대해지고 있다. 기업들은 내수시장에 의존하는 것 만으로는 더 이상 세계적인 기업들과 경쟁할 수 없다.그러나 신규 사업의 진출이 언제나 긍정적인 결과만을 가져오는 것은 아니다. 신규 사업의 진출은 주체, 방식, 목적 등에 따라 다양한 유형이 존재하지만 언제나 위험을 수반한다는 점은 공통적이다. 따라서 신규 사업 진출에 있어서는 사전에 철저한 사업 타당성에 대한 검토가 있어야 할 것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