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인수합병] 기업인수-합병(M&A)의 개념(정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1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 본문내용
-
기업인수-합병(M&A)의 개념
기업인수 ․ 합병(mergers and acquisitions: M&A)이란 당사자 간의 합의 또는 시장에서의 주식 취득 등을 통해 타(他)기업에 대한 경영지배권(corporate control)을 확보하는 모든 형태의 거래를 말한다. M&A의 형태는 일반적으로 경영지배권을 획득하는 방식에 따라 기업합병(merger)과 기업인수(acquisition)로 구분된다. 기업합병은 다시 신설합병과 흡수합병으로, 기업인수는 주식취득과 영업양수로 세분할 수 있다. 기업합병의 경우 피(被) 대상기업의 재산이 합병기업에 포괄적으로 이전되며, 피(被)대상기업은 자동적으로 해산하게 된다. 반면 기업인수의 경우 피(被)대상기업의 재산 또는 주식소유권이 개별적으로 이전되며, 따라서 반드시 기업해산을 수반하는 것은 아니다. 아래의 그림은 기업인수 ․ 합병의 제 유형을 보여 주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