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경영 체계와 구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26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윤리경영의 관리체계
1.1 최고경영자의 의지
1.2 윤리규범과 윤리강령 제정
1.3 경영계획과 윤리 포함
1.4 윤리교육
1.5 윤리의 기업문화화
1.6 윤리경영 전담조직과 윤리감사
1.7 대내외 홍보
1.8 평가와 통제
2. 윤리경영의 구성
2.1 윤리경영 구성요소의 개념
2.2 윤리경영의 구성요소
본문내용
1.2 윤리규범과 윤리강령 제정

윤리규범
기업이 장기적으로 추구하는 가치를 담아 기업의 내 외부에 선언하고 이를 지키겠다는 약속을 하는 제도.
윤리강령
구성원들의 행동기준으로 윤리적 판단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공
+
윤리규범과 윤리강령은 이해관계자와의 관계를 중심으로 윤리경영에서 추구하는 기본적 가치관이 반영되어야 함.


(중략)


1.5 윤리의 기업문화화

평소에 모든 임직원이 윤리를 실천할 수 있도록 기업문화로 정착시켜야 함.

최고경영자를 포함한 경영진이 의사결정시 윤리적 기준을 적용하는 솔선수범을 보이는 것이 중요.
참고문헌
탑북스 윤리경영책 참고
세계경제 70호 논문인용
Sk네트웍스 홈페이지 참조
KRX 한국거래소 윤리경영 추진체계 참조
인천도시공사 윤리경영 추진전략
2008년 한신대 경영학과 졸업논문 발췌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20209080644
http://www.questforthebest.net/moto.cfm?cntry=Korea&page=3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별 내용 없네요. 정말 돈 아깝당
  • mimi***
    (2017.06.23 17:27:17)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존슨앤존슨 분석
  • 윤리경영)4 - 1. 고객의 신뢰가 회사 경쟁력의 원천존슨앤존슨의 모든 기업철학 및 기업특징에 근원을 이루고 있는 것이 바로 기업신조인 ‘Credo’이다. 고객, 종업원, 지역사회, 주주에 대한 책임항목이 구성된 Credo는 다른 기업들이 가지고 있는 기업의 비전, 이념 등과 유사하지만 유독 존슨앤존슨의 Credo가 유명해질 수 있었던 것은 적극적인 실천여부에 있었다. 전세계 모든 사장들이 정기적으로 모여 하루에 8시간 이상 Credo에 대해 논의하는 ‘Credo C

  • [마케팅] SK BroadBand(브로드밴드) 마케팅분석
  • 경영관리체계인 SKMS와 SUPEX의 경영기법이 있었고 윤리경영 및 사회공헌 사례를 보면 알 수 있듯이 SK 브로드밴드는 고객, 구성원, 주주, 사업파트너, 사회, 환경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사회경제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는이러한 역량을 이어나가기 위해 인재 육성에 대한 자체 프로그램 연구와 함께 각종 교육 지원에 힘쓰고 있다.SK 브로드밴드는 2008년 하나로 텔레콤이 SKT에 인수되면서 사명을 SK 브로드

  • [경영정보시스템] 경영대학의 기업 윤리경영 교육에 관한 실태 연구
  • 경영대학의 기업 윤리경영 교육에 관한 실태 연구- K대학교 재학생을 중심으로 -목 차I. 문제제기와 연구목적1.1 연구배경 및 목적1.2 연구의 구성 및 체계도II. 선행 연구 및 이론적 고찰2.1 윤리경영 선행연구2.2 이론적 고찰 III. 국내외 윤리경영 사례3.1 국내 기업 사례 분석3.2 해외 기업 사례 분석IV. 윤리경영 인식도 실태분석4.1 자료수집 및 측정도구4.1.1 자료수집 절차 및 표본특성4.1.2 측정도구V. 결론 및 한계점5.1 연구의 시사점 및 한계점

  • [경영학] 우리은행 금융그룹 G-CRM 도입 분석, 경영전략, 스포츠마케팅에 따른 성공요인 분석
  • 경영 환경, 경영이념, Value, 점유율등 (4) 핵심가치 (5) 기업윤리 (6) 3대 경영이념 (7) 경영전략 (8) Vision(9) Brand Value (10) 경영실적 (11) 서비스 혁신 경영2. 지식 경영 전략 분석(1) 도입추진경과 - Framework - 지식경영체계 - COP (Community Of Practice) 3. 우리 CRM 도입 분석(1) CRM의 등장배경 (2) CRM 이란 ? (3) CRM 구축 효과 (4) 은행권 CRM동향 (5) 우리 CRM 개요(6) 우리 CRM 구성요소 구분 (7) 우리 CRM 주요구축사항 - 조직, 인력, IT시스템, 캠패인등 (8) 우리 CRM Road map4. 우리

  • [경영정보시스템] 경영대학의 기업 윤리경영 교육에 관한 실태 연구
  • 윤리적 방법정경유착미국 역사상 최대 규모의 파산기업 윤리경영을 위한 지원책 부재사회적 측면에서의제도적 지원 부재I. 문제제기와 연구목적1.1 연구배경 및 목적종업원과 운영진의 윤리성향과 윤리의 식 등의 부재거시적 문제미시적 문제I. 문제제기와 연구목적사례 분석문제점 발견해결방법 모색국내사례해외사례제도적 차원개인적 차원제도개편인식조사정립방향1.2 연구의 구성 및 체계도II. 선행 연구 및 이론적 고찰2.1 윤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