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경영대학의 기업 윤리경영 교육에 관한 실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3 / 2019.12.24
- 1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문제제기와 연구목적
1.1 연구배경 및 목적
1.2 연구의 구성 및 체계도
II. 선행 연구 및 이론적 고찰
2.1 윤리경영 선행연구
2.2 이론적 고찰
Ⅲ. 국내외 윤리경영의 동향과 현황
3.1 국내 기업사례 분석
Ⅳ. 윤리경영 인식도 실태분석
4.1 자료수집 및 측정도구
4.1.1 자료수집 절차 및 표본특성
- 본문내용
-
이론적 고찰
기업 윤리
기업행위의 옳고 그름과 선악을 구분하는 원칙
바람직한 기업행동이라고 판단되는 것을 실천하는 것
윤리 경영
법정 책임의 준수와 사회가 요구하는 윤리적 기대를
기업의 의사결정에 반영하는 것
기업윤리의 준수를 행동원칙으로 삼는 것
.
.
Ⅲ. 국내외 윤리경영의 동향과 현황3.1 국내 기업사례 분석
신세계
1997년말 IMF를 맞아 1999년부터 윤리경영을 도입
- 다른 업종에 비해 많은 협력사와 거래 관계를 맺고 또한 대부분 부서가 고객접점에서 근무하기 때문에 투명성, 신뢰성이 요구되었다.
- WTO 체제로 전환되면서 세계적 유통회사들이 한국으로 진출하였다.
- 당시 CEO이던 이학수 사장의 강력한 윤리경영 추진의지가 있었다.
경영이념을 윤리경영으로 바꾸는 모험을 단행
윤리경영 임원평가, 윤리경영 핫라인 운영, 신세계 윤리경영지수 3가지의 제도적 장치를 운영
"신세계는 기업윤리에 바탕을 두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고객, 종업원, 협력회사 및 주주가 성과와 가치를 다함께 나누고, 풍요롭고 합리적인 생활문화를 선도하는 세계 초일류 유통기업이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