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메디앙스 위기 PR 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26 / 2019.12.24
- 2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문제 진술
선정동기
사건 전개 과정 요약
위기 PR 3단계 : 초기 → 중기 → 후기
2. Fact 수집
관련 공중 파악
야기되고 있는 쟁점 3가지
2차 자료
3. 과학적 조사
목표와 공중 설정을 위한 과학적 조사
여러 기초 자료들로부터 알아낼 수 없는 내용
실증적 조사 / 질적 조사
커뮤니케이션 감사
4. 적절한 PR 대응 제시
- 본문내용
-
1 . 문 제 진 술 _ 사건의 전개 과정
단체 손해배상청구, 피켓시위, 청원운동, 불매운동 등 다양한 루트로
소비자들의 불만이 쇄도 하였고, 그제야 보령 메디앙스는 심각성을 느낌
2009년 4월 2일
보령 메디앙스는 적법여부를 떠나 전체를 리콜하겠다고 발표함과 동시에
제품 원료 및 시스템을 변화시키겠다고 알림
2009년 4월 3일
보령 메디앙스는 먼저 올렸던 안내문을 삭제하고 사과문으로 대체해 홈페이지에 게시
(중략)
3 . 과학적 조사 _ 실증적 조사 & 질적 조사
실증적 조사
유아용품시장의 확대에 따라 업체의 매출액 및 주가가 상승하던 시기
그러나 사건 발생한 4월 분기점을 기점으로 주가가 폭락
질적 조사
온라인, 오프라인 불매운동 : 불만 폭주, 신뢰도 하락 부정적 반응
실제적 행동 : 피켓시위, 손해배상 청구, 청원 운동
- 참고문헌
-
위기PR, 관리를 어떻게 할 것인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