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메디앙스 위기 PR 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26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문제 진술
선정동기
사건 전개 과정 요약
위기 PR 3단계 : 초기 → 중기 → 후기
2. Fact 수집
관련 공중 파악
야기되고 있는 쟁점 3가지
2차 자료
3. 과학적 조사
목표와 공중 설정을 위한 과학적 조사
여러 기초 자료들로부터 알아낼 수 없는 내용
실증적 조사 / 질적 조사
커뮤니케이션 감사
4. 적절한 PR 대응 제시
본문내용
1 . 문 제 진 술 _ 사건의 전개 과정

단체 손해배상청구, 피켓시위, 청원운동, 불매운동 등 다양한 루트로
소비자들의 불만이 쇄도 하였고, 그제야 보령 메디앙스는 심각성을 느낌

2009년 4월 2일
보령 메디앙스는 적법여부를 떠나 전체를 리콜하겠다고 발표함과 동시에
제품 원료 및 시스템을 변화시키겠다고 알림

2009년 4월 3일
보령 메디앙스는 먼저 올렸던 안내문을 삭제하고 사과문으로 대체해 홈페이지에 게시



(중략)



3 . 과학적 조사 _ 실증적 조사 & 질적 조사
실증적 조사
유아용품시장의 확대에 따라 업체의 매출액 및 주가가 상승하던 시기
그러나 사건 발생한 4월 분기점을 기점으로 주가가 폭락

질적 조사
온라인, 오프라인 불매운동 : 불만 폭주, 신뢰도 하락 부정적 반응
실제적 행동 : 피켓시위, 손해배상 청구, 청원 운동
참고문헌
위기PR, 관리를 어떻게 할 것인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비교분석]`위스퍼`와 `화이트` 마케팅믹스분석
  • 관리,문음사, 1998노지은, “월경 경험과 문화적 금기에 대한 연구”, 1996. 이화여자대학교 여성학과 석사학위논문여성동아 6월호http://www.yuhan-kimberly.co.krhttp://www.pg.co.krhttp://www.dhpulp.co.krhttp://www.cj.nethttp://news.busanilbo.comhttp://cyberemart.co.kr/theme/3dmall/main.asp (사이버이마트) http:// www.maris.co.kr/viewproduct9k.htmlhttp://www.ciokorea.com/010601/c32.htmhttp://scm.eankorea.or.kr (SCM민관합동추진위원회) http://www.mywhisper.co.krhttp://www.kinds.or.kr (한국언론재단- Korean Integrated New

  • [광고론] 화장품시장의 변화와 광고
  • 보령메디앙스(주)4,932,4539,985,5665,654,4253,631,406175.0%37(주)일진코스메틱8,080,3279,646,9645,420,9317,314,21931.9%38(주)에이텍15,975,8529,353,32010,203

  • [인터넷마케팅] 화장품산업의 분석과 `여인닷컴` 마케팅분석
  • 관리하고 있는 페이지가 반 이상이라는 점이다. 실제로 사용자들이 글을 올리고 의견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것은, 여인 클리닉 토크, 베이비 클리닉 토크, PET 클리닉 토크, 여인 컬쳐토크, 마이 뷰티 스토리, 내가 만들어 보는 ‘때려’ 등 총 6곳에 불과하다. 하지만 이러한 페이지들 조차도 하루에 글이 많아야 5개 정도밖에 올라오지 않고 글이 올라오지 않는 날도 상당히 많다. 조회수 또한 그리 높지 않아서 Best 란에 오르지 못한 대부분의 글들은 조회

  • [환경] 환경호르몬 자료 모음
  • 관리식 규제, 현행 제도의 미비,관련 산업체의 위반으로 위험성이 상존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한국화학연구소 김용화 책임연구원은 1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환경운동연합 주최로 열린 ‘내분비계 장애물질의 위해성’ 토론회에서 현재 3600여종의 화학물질이 꾸준히 환경으로 유입되고 있으나 이들이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이나 인체에의 위험성확인작업은 매우 미흡하다고 경고했다. 70년대 이전에 개발돼 사용하고 있는 화학물질의 자

  • 중소기업 경영론 해피랜드 F&C
  • PR 활동늦은 결혼 시기 및 저출산높은 경쟁정도SNS 파급효과전략Strategies5전략의 배경Strategy고기능성 제품- 환경호르몬 없는 식기- 키토산 함유 로션- 아토피개선 유아화장품양심적인 기업- 자체 리콜- 자체 제품점검전략 1 : 핵심역량의 강화Strategy유아용품시장에서의 전략 !1등은 보령메디앙스에 고정2등인 이유는 낮은 브랜드 인지도→ 보령메디앙스의 위기를 해피랜드의 기회로고기능성 제품의 강점을 부각 ->유아용품시장에서의 경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