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재무분석(~2011) 및 전망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22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대한항공 선정이유
Ⅱ. 기업소개
Ⅲ. 경기분석
Ⅳ. 자료 분석
1. 회계정책의 차이
(1)외화
(2)리스
(3)마일리지
2. 재무비율
Ⅴ. 전망분석
1. 주가추이 분석
2.․ 고유가에 의한 환리스크 증가 가능성
3. 대한항공의 한국항공우주 인수 계획
4. 나보이공항 프로젝트 및 인천공항 터미널 증설에 의한 수요 증가
5. 결론
Ⅵ. 참조 : 연결재무제표
- 본문내용
-
Ⅰ. 대한항공 선정이유
‘매일 중동으로 당신을 모시겠다’는 광고를 보고 아시아나 항공과 차별화 된 서비스에 대해 기업의 가치가 얼마나 높아졌을까 궁금해졌다. 현재 고객만족도 측면에서 아시아나 항공이 1위를 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 항로 개척이나 항공기 인수 추진 등의 사업이 향후 기업 가치에 대해 판단할 때 얼마나 많은 영향을 끼칠지에 대해 결론을 내려 보고 싶었고, 기업에 대해 조사하거나 전망을 평가하는 과제가 부여될 때마다 금융업이나 은행업, 혹은 삼성 전자 같은 제조업 위주로만 조사했기 때문에 조원 모두가 서비스업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았다는 것이 가장 큰 이유이다.
Ⅱ. 기업소개
대한한공[大韓航空]은 1969년 3월에 설립된 항공운송업체로, 국영 대한항공공사의 민영화로 출범했다. 정부수립 직후인 1948년 10월 민간자본으로 설립된 대한국민한공사가 도산위기에 처하자, 1962년 정부는 별도로 정부투자에 의한 국영 대한항공공사를 설립했다.
그러나 경영상의 어려움으로 만성적자가 계속되는 한편, 국가경제 발전으로 민간자본도 크게 성장, 항공 산업을 이끌어나갈 수 있는 경영외적 여건도 조성되어, 민영화를 통한 능동적이고 진취적인 항공사로의 전환이 검토되어 1969년 3월 1일 당시 한진상사 사장 조중훈(趙重勳)이 운영권을 인수했다. 당시의 종업원 수는 임원에서용원에 이르기까지 514명, 보유항공기는 제트기 1대 및 프로펠러기 7대뿐이었으며, 국제선 취항지는 일본의 3개 도시가 전부였다. 그러나 1996년 말 기준, 주요 사업 내용은 국내외 항공운송, 항공기의 정비 및 수리, 항공기를 이용한 자원조사 및 각종 기술용역, 항공기제조 및 판매 등을 비롯한 관련 부대사업이 있다. 주요 제품과 구성 비율은 여객운송 63.2%, 제품 5.0%, 객실식료 0.3%, 화물운송 23.7%, 기내식 0.8%, 상품 0.2%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시아의 대형 항공사 중 하나로 인천국제공항을 중심으로 하여 유럽, 아프리카, 아시아, 오스트레일리아, 북아메리카를 운항하는 국제선과 김포국제공항을 중심으로 한 국내선 및 일본, 중국 국제선을 운영하고 있으며 스카이팀의 창설 회원사로 2012년9월 기준 149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39개국 112개 도시에 취항하고 있다. IATA 기준 전 세계 항공사 중 여객 운송부문 11위, 화물 운송부문은 국제화물 2위, 국제&국내 화물 4위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