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 - 인터넷으로 성공한 기업 & 실패한 기업의 분석과 견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31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본문내용
인터넷을 활용해서 고객관계를 성공한 인터넷 기업은 Cisco, Amazon, Dell, IBM 등과 한국의 옥션, 하나투어, 아이러브스쿨, 선영아 사랑해 등이 있다. 반대로 실패한 기업은 e토이즈, E-WEB, 삼성 유니프라자 등이 있다. 이중 성공한 경우로 ‘하나투어’의 키워드 마케팅을 실패한 경우로 ‘e토이즈’를 알아 볼 것이다.
Ⅰ. 성공한 기업의 사례
하나투어는 On, Off-Line 여행사이다. 여행사는 유형의 물건을 판매하는 것이 아닌 무형의 물건을 판매한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의 생각속에 파고 들어야 하는 마케팅이 필요하다. ‘하나투어’는 모든 여행의 문은 ‘하나’로 통한다는 것을 내세워 친근하고 편안한 마케팅 전략으로 고객에게 다가가고 있다. 하나투어의 한글인터넷 주소는 본래 ‘하나투어’이다. 그러나 다른 업체에서 이를 미리 등록해 사용하고 있었다. 그로인해 그 만큼의 고객은 ‘하나투어’의 웹사이트를 찾아 볼 수가 없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SK BroadBand(브로드밴드) 마케팅분석
  • 마케팅의 실패사례로 우리나라의 대표적 대기업인 SK의 ʻBroad Bandʼ를 분석하고자 한다. SK의통신시장에서의 독점적 지위와 현재 우리나라에서의 입지를 생각한다면 어떠한 제품을 내놓든 어느정도의 성공을 예상해 볼 수 있다. 허나 아직까지 현재진행형중인 ʻBroad Bandʼ의 현재와 미래는 그다지 밝지 않다.2.1 SK 브로드 밴드SK 브로드밴드는 최초의 초고속 인터넷이라 말하면 누구나 알고 있는 ʻ하나포스ʼ의 회사로서, 1999년 ADSL 초고속인터넷을 세

  • 미국 금융위기 이전의 세계 자동차 시장의 동향
  • 기업 간 통폐합이 발생하거나 시장점유율이 변동해 업계판도가 바뀌 는 현상을 의미합니다. 구조재편의 양상은 충격의 정도와 주어진 충격 하 에서의 대응 능 력 고저에 따라 결정되며 충격은 경제위기로 인한 업체별 판매 감소의 영향을 의미합니 다. 대응능력은 충격에 대응할 수 있는 신차개발능력, 브랜드, 마케팅 능력 등의 공격력과 판매 감소에 버틸 수 있는 재무력 등의 수비력으로 정의합니다.세계 주요 자동차기업 20개사를 대상으로 분석-

  • NHN 네이버 마케팅 전략분석 성공실패요인,향후전망및 과제
  • 목 차NHN 기업소개NHN CINHN 기업윤리NHN 경영철학NHN 사업분야환경분석 SWOT 분석마케팅믹스 4P 전략STP 분석NHN 성공요인과 실패요인NHN 미래전망NHN 향후과제NHN 기업소개.국내최고 검색 포털 네이버, 국내 최대 인터넷 게임 포털 한게임,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국내 최초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 미투데이를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NHN은 검색과 게임을 양축으로 혁

  • 경영경제 CRM 레포트
  • 목 차서론 - CRM이란? 21. CRM의 개념 22. CRM의 등장배경 33. CRM의 필요성 4본론 1 - CRM 이론 51. CRM의 도입 목적 52. CRM의 기대효과 53. CRM의 구성 요소 64. CRM의 수립과 활용 6본론 2 - CRM 실제 71. 고객 행동 분석과 대응 72. 발전전략 103. 사례 121) 래디슨 서울 프라자 호텔 122) 현대백화점 153) 태평양생명 174) SKT(SK Telecom) CRM 195) Swisscom의 Loalty 프로그램인 Joker 프로그램 216) HP의 실패사례 224. 성공적인 CRM을 위한 요인 225. 주의점 24본론 3 - e-CRM 261. e-CRM

  • [국제마케팅] LG DVD 터키시장의 실패
  • 실패에 대한 문제점을 우리조가 마케팅 플랜을 통해서 해결하기에 이 보고서는 중요한 역할이 될 것이다.2. 조사방법터키국과 관련된 서적과 인터넷을 통해서 경영환경을 분석하였으며, 이 분석을 통해서 2차보고서에는 경쟁시장 분석과 직접적인 마케팅 계획에 대해서 다룰 것이다. 또한 터키에 대한 기존의 고정관념을 배재한 채 객관적인 입장에서 터키 국에 대해서 조사하였다. 그리고 차후에 2차보고서 에서는 LG기업 DVD 분야 연구원과 국제마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