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LG DVD 터키시장의 실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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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序論
1. 보고서 목적
2. 조사방법
3. 조사범위


Ⅱ. 本論(1)
Turkey's Cultural analysis



Ⅲ. 本論(2)
Turkey's Economic analysis


Ⅵ. 結論
본문내용

Ⅰ. 序論
1. 보고서 목적
국제마케팅 플랜에 따른 진출국가 선정에 있어서 우리조가 LG를 선정한 이유는 현대의 가전제품 및 전자제품에 있어서 국제마케팅 분야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기에 LG기업을 선정하였다. 그리고 여가시간 증가에 따라 DVD시장이 중요해 지고 있으며, 터키의 진출에 따른 마케팅 계획을 선정한 이유는 터키는 우리나라와 친밀한 국가이며, 떠오르는 신흥국가로서 소비성향이 국내소비자와 비슷하기에 진출성공에 우위가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LG는 이미 많은 국가에 이미 진출해 있으며, 터키에도 진출해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터키의 점유율이 상대적으로 다른 국가 진출에 비해서 낮기 때문에 우리조의 마케팅 계획으로서 시장점유율의 증가를 위한 계기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터키시장의 실패에 대한 문제점을 우리조가 마케팅 플랜을 통해서 해결하기에 이 보고서는 중요한 역할이 될 것이다.
2. 조사방법
터키국과 관련된 서적과 인터넷을 통해서 경영환경을 분석하였으며, 이 분석을 통해서 2차보고서에는 경쟁시장 분석과 직접적인 마케팅 계획에 대해서 다룰 것이다. 또한 터키에 대한 기존의 고정관념을 배재한 채 객관적인 입장에서 터키 국에 대해서 조사하였다. 그리고 차후에 2차보고서 에서는 LG기업 DVD 분야 연구원과 국제마케팅 부서의 직원을 직접만나서 인터뷰 하여 새로운 정보를 알기 위한 계획이다. 이를 총 종합하여 터키 시장의 매출 증가를 위한 최적의 국제마케팅 계획을 세울 것이다
3. 조사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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